[신나는 공부]입학사정관전형 합격전략 알려드려요

  • Array
  • 입력 2013년 4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입맞춤’ 출간기념 설명회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의 마음이 분주해질 시기다. 특히 입학사정관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고교 3년간의 비교과활동 기록을 정리하고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등 본격적인 입학사정관전형 준비에 들어갈 때. 하지만 자신이 준비하는 대학이나 학과, 전형에 꼭 맞는 대비전략을 알아보기는 쉽지 않다. 주변 지인이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구해 봐도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한 조언이나 상식적인 정보를 얻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는 입학사정관전형 맞춤형 대비전략을 소개하는 책인 ‘입맞춤(입학사정관제 맞춤형으로 준비하자)’ 출간을 기념해 무료 입시설명회를 연다.

4월 20일(토) 오후 2∼4시 서울 서초구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는 상위권 대학 입학사정관와 교육전문기자 등 대입전문가가 강사로 나선다.

1부에선 이정은 한양대 입학사정관이 ‘이것이 대입 입학사정관전형이다!’를 주제로 대학 입학사정관전형에 대한 대비전략을 소개한다. 2부에선 이태윤 동아일보 교육법인 ‘신나는 공부’ 취재팀장이 ‘명문대생,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이렇게 합격했다!’를 주제로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 사례를 분석한 뒤 맞춤형 대비전략을 소개한다. 2014학년도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전형의 특징도 함께 소개한다. 1, 2부 모두 질의응답(Q&A) 시간이 배정되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개인적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무료.

대상:
고교생, 학부모, 교사
일시: 4월 20일(토) 오후 2∼4시
장소: 서울 서초구 교보문고 강남점 지하 1층 티움
문의: 02-362-5110

■ 입학사정관제 분야의 베스트셀러 ‘입맞춤’

입맞춤은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취재팀 기자들이 대학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과 이들을 평가한 대학 입학사정관 40여 명을 심층 인터뷰해 합격의 비결을 담은 책. 인터넷 교보문고 ‘입학사정관제’ 분야 판매량 1위, YES24 ‘고등학생 학습법·수험생활’ 분야 판매량 1위, 온라인 서점 인터파크 도서 ‘청소년-진학·진로·유학’ 분야 1위(3월 기준)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 책은 △대학이 높게 평가하는 활동은 무엇인지 △주요 대학의 대표 입학사정관전형의 합격을 위한 준비전략은 무엇인지 △합격생의 교과 및 비교과 핵심 ‘스펙’은 무엇인지를 낱낱이 공개한다. 또 실제 합격자가 입학사정관에게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를 알려준다. 입학사정관전형 제출 서류인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포트폴리오 작성법과 면접 대비법도 상세히 설명한다.

이 책에 소개된 합격생은 해당 대학이 각 입학사정관전형과 인재상에 맞는 학생으로 직접 추천했다. 해당 학생이 합격한 이유를 이 학생을 평가한 입학사정관이 직접 설명해 신뢰도를 높였다.

최근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학·입시지도에 ‘입맞춤’을 활용하는 양진석 경기 원곡고 3학년 부장교사는 “기존 대입 안내서의 경우 입학사정관전형을 이론 중심으로 설명하면서 합격자의 사례를 보조자료로 활용했다면 ‘입맞춤’은 대학별로 파트를 나눠 합격자 사례를 세밀하게 담는 데 집중했다. 고 2, 3 수험생과 일선 교사들이 대학별·전형별 맞춤형 준비전략을 세우는 데 효과적인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만4800원.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 판매. 02-362-511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