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메이저리그 첫 승…피츠버그전 6⅓이닝 2실점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4월 8일 08시 08분


코멘트

1회 2점 홈런 맞은 뒤 7회 1사까지 무실점 역투…다저스 6-2 승리
박찬호 이후 통산 9번째 메이저리그 승리투수

류현진(26·LA 다저스). 동아닷컴DB
류현진(26·LA 다저스). 동아닷컴DB
류현진이 2번째 등판에서 메이저리그 첫 승을 거두며 미국에서도 '괴물'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은 8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2013 메이저리그 홈 경기에 선발 출장, 6⅓이닝 피안타 3, 볼넷 2개를 내주며 2실점 했다. 1회 2점 홈런을 맞으며 불안하게 출발했으나 곧바로 안정을 찾았다.

다저스가 4-2로 리드한 가운데 7회 1사 후 로날드 벨리사리오에게 마운드를 넘긴 류현진은 다저스가 동점이나 역전을 내주지 않고 6-2로 이겨 승리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2경기 연속 6이닝 이상 3실점 이하로 막는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해 선발투수의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했다.

메이저리그에서 승리를 기록한 한국인 투수는 1996년 당시 다저스 소속 박찬호를 시작으로 류현진이 9번째다.

다저스는 피츠버그와의 3연전을 싹쓸이했다.

류현진은 이날 공 101개를 던졌다. 67개가 스트라이크였고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50㎞였다. 전매특허인 삼진도 6개 잡아냈다. 특히 경기가 진행될수록 구속이 상승해 마지막 20타자 중 18타자를 범타 처리했다.

피츠버그의 동갑내기 좌완 제프 로크와 선발 맞대결을 펼친 류현진은 타석에서는 두 차례 모두 삼진으로 물러났다. 2회 2사 후 주자 없이 맞은 첫 타석에서는 헛스윙 삼진, 3-2로 앞선 4회 2사 1,2루에서는 루킹 삼진을 당했다.

류현진의 다음 등판은 현재의 선발 로테이션대로라면 14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와의 방문경기가 될 가능성이 크다.

주전 A.J 엘리스가 아닌 백업 포수 팀 페더로위츠와 호흡을 맞춘 류현진은 데뷔첫 경기 때와 마찬가지로 출발이 불안했다.

과감한 몸쪽 승부보다는 주로 바깥쪽으로 직구와 슬라이더를 섞어 던지며 타자들을 상대했지만 제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류현진은 1회 선두타자 스탈링 마르테에게 좌전안타를 허용했다. 이어 닐 워커를 유격수 뜬 공으로 잡아냈지만 지난 시즌 31개의 홈런을 친 강타자 앤드루 매커천에게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첫 홈런을 얻어맞으며 선취점을 빼앗겼다.

볼카운트 1볼-1스트라이크에서 바깥쪽 높은 곳으로 던진 시속 143㎞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매커천이 잡아당겨 왼쪽 펜스를 넘겼다.

류현진은 실점 후에도 개비 산체스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으로 살려보냈다. 하지만 후속타자 때 3루수 후안 유리베의 호수비 덕에 1루 주자를 2루에서 잡았다.

페드로 알바레스를 상대할 때 폭투로 다시 주자를 득점권인 2루로 보냈지만 알바레스를 투수 앞 땅볼로 잡아내 한 숨을 돌렸다.

다저스 타선은 바로 1회말 반격에서 연속 3안타로 동점을 만들어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해줬다.

닉 푼토의 안타와 맷 켐프의 2루타로 1사 2,3루가 되자 아드리안 곤살레스가 깨끗한 2타점짜리 중전 안타를 쳐 균형을 되찾았다.

다시 원점에서 출발하게 된 류현진은 2회를 삼자범퇴로 마무리하며 안정을 찾아갔다.두 타자 연속 볼 세 개를 잇달아 던져 불리한 볼 카운트에 몰렸지만 침착하게 승부해 범타 처리했다. 이어 투수 로크와 대결에서 첫 삼진을 잡아냈다.

류현진은 3회에 첫 타자 마르테를 3루쪽 기습 번트 안타로 내보냈다. 하지만 워커를 유격수 뜬 공, 매커천과 산체스를 각각 우익수, 좌익수 뜬 공으로 돌려세웠다.

다저스는 3회말 선두타자 크로포드의 좌중간 2루타에 이은 푼토의 번트, 곤살레스의 우익수 쪽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보태 3-2로 역전시켰다.

그러자 다저스 유니폼을 입고는 처음으로 리드한 상황에서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이 더욱 힘을 냈다.

3회까지 투구 수가 54개나 됐던 류현진은 4회초 공 11개로 세 타자를 요리했다. 1사 후 알바레스는 공 3개를 던져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5회에도 선두 타자 존 맥도널드를 볼넷으로 내보냈지만 투수 로크에게 보내기번트를 허용하지 않고 삼진으로 쫓아낸 뒤 후속 타자들 역시 평범한 외야 뜬 공으로 잡아냈다.

다저스는 5회말 곤살레스의 적시타로 추가 득점, 한 발짝 더 달아났다.

류현진은 6회 1사 후 산체스와 맥켄리에 이어 7회 선두타자 알바레스까지 세 타자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마운드를 내려왔다.

다저스는 7회말 저스틴 셀러스의 중월 홈런, 곤살레스의 우전 적시타로 2점을 보태 6-2로 점수 차를 벌리면서 류현진에게 승리에 대한 확신을 심어줬다.

곤살레스는 4타수 3안타 4타점을 기록하며 류현진의 첫 승리에 큰 도움을 줬다.

다저스는 9회 맷 게리어, J.P 하웰을 차례로 마운드에 올려 승리를 지켜냈다.

다저스는 3승2패가 돼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공동 3위에 자리했다. 공동 선두 콜로라도 로키스-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는 1경기 차다.

<동아닷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