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명품찬방 박혜경 요리 특강 11] 향긋한 향이 물씬~ 표고버섯장조림
더보기

[명품찬방 박혜경 요리 특강 11] 향긋한 향이 물씬~ 표고버섯장조림

더우먼입력 2010-06-30 10:23수정 2010-06-30 16: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스트레스 해소, 노화방지 효능 표고버섯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다. 다량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면역력을 높여 암을 예방하고, 황산화 작용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노화를 방지한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린다. 또한 마른 표고버섯은 비타민 D가 풍부하고 칼슘 흡수를 도와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색이 선명하고 주름지지 않으며 갓이 너무 피지 않는 것을 고른다. 조리 시 갓 안쪽이 손상되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사용한다.


준비재료
표고버섯 70g, 양념(맛간장 50g, 물 50g, 파기름 1큰술, 천연조미료 약간, 흑설탕 2큰술, 마늘즙 약간, 물엿 2큰술)

만들기

1 마른 표고버섯을 물에 1시간 이상 불린 후 분량의 재료를 섞은 양념과 함께 중불에 20분, 약불에 40정도 조린다.
2 식힌 표고버섯을 3~4cm로 썬다.


주요기사

고수의 TIP

천연 즙과 가루 사용한다


천연 즙과 가루를 사용하면 보기에도 깔끔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낼 수 있다. 즙은 쉽게 상하기 때문에 바로 만들어 쓰는데 마늘과 양파 등은 강판에 곱게 갈아 얇은 거즈에 담아 즙을 낸다.
가루는 재료를 가늘게 편 썰어 살짝 찐 뒤 햇볕에 바싹 말려 곱게 갈아 체에 밭친다. 천연 가루는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고 한 달 이내에 사용한다.


밑반찬 고수 박혜경 선생님은···


천연 조미료와 국산 재료를 사용해 만드는 건강 반찬가게 ‘명품찬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 건강과 입맛을 깐깐하게 따지는 주부들 사이에서 건강 밑반찬의 고수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족 건강은 ‘건강한 음식’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하는 그는 동아일보 인터넷 여성 섹션 ‘더우먼동아(http://thewoman.donga.com)’에서 ‘박혜경의 3분 요리 특강’ 동영상으로 초보주부도 전문가 못지않게 맛있는 밑반찬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쉽고 재밌게 전하고 있다.

엄마의 손맛이 그대로, 명품찬방

밑반찬·조림·무침·볶음·나물·샐러드·전·김치·국·찌개류 등 1백 여 가지의 가정요리와 행사요리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 반찬 가게(www.foodluxury.co.kr). 신선한 식자재와 천연 조미료로 제대로 된 ‘엄마 손맛’을 맛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반찬 구입 뿐 아니라 박혜경 대표의 요리비법과 밑반찬 고수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나만의 레시피’ 등을 배울 수 있다. 문의 1566-5226 www.foodluxury.co.kr

진행·정은영<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clfgus1004@hanmail.net>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이철<동아닷컴 eTV 에디터>, 이지현<더우먼동아 eTV 에디터>
그릇협찬·토요 02-722-1260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