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LG데이콤, 극장개봉 독립영화 IPTV서비스 外

  • 입력 2009년 7월 23일 03시 16분


■LG데이콤, 극장개봉 독립영화 IPTV서비스

LG데이콤은 23일부터 극장에서 개봉되는 독립영화(기존 자본 및 배급망으로부터 독립해서 제작된 영화)를 이 회사의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myLGtv’를 통해 극장과 동시에 방영한다. 23일부터 상영되는 독립영화는 다문화사회의 현실을 다룬 장수영 감독의 ‘세리와 하르’ 등 모두 7편으로 고화질(HD) 시청이 가능하다.

■두원重노사협력 선언식… 20년 무분규 기록

두원중공업이 올해 임금 단체협상을 회사에 위임하는 ‘노사협력 선언식’을 21일 가졌다. 이로써 두원중공업은 20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타결 기록을 갖게 됐다. 이날 선언식에서 노사는 △임금 및 단체협상 사측 위임 △고용유지 노력 △성숙된 노사관계로 일류기업 부상 등을 약속했다.

■동해펄프, 獨제지업체와 2630억원 설비계약

동해펄프는 독일의 제지 설비업체인 보이스사와 2630억 원 규모의 설비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회사는 보이스사로부터 연간 45만 t의 인쇄용지를 생산할 수 있는 초대형 제지설비를 공급받아 현재 건설 중인 펄프-제지 일관화공장에 설치할 예정이다. 동해펄프는 이번 계약을 글로벌 제지 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대우자판, 리비아 도시기반공사 단독수주

대우자동차판매 건설부문은 리비아 주택기반시설청으로부터 도시기반시설을 마련하는 공사를 2300억 원에 단독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우차판매는 리비아 벵가지 시내의 노후도로를 재포장하고 상하수도와 가스·통신시설 등을 다시 설치하는 한편 도로 주변 시설을 정비할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48개월이다.

■S&T중공업, 美업체와 방산품 수출계약

S&T중공업은 미국의 방위산업업체인 GD ATP(General Dynamics Armament and Technical Products)와 1130만 달러 규모의 방산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S&T중공업은 내년부터 2013년까지 4년간 초음속 항공기 ‘A-50 골든이글’에 탑재되는 기총사격 체계 핵심 구성품을 GD ATP에 공급할 예정이다.

■KT 휴대전화 ‘원더걸스-김연아 미니’ 서비스

KT는 인기가수 원더걸스와 피겨 스타 김연아의 이미지를 휴대전화 대기화면에서 띄워놓고 볼 수 있는 위젯 미니 서비스를 선보였다. ‘원더걸스 미니’는 화장품업체 클리오의 온라인 브랜드 페리페라와, ‘김연아 미니’는 과일음료 스무디킹과 함께 제작했다. 휴대전화로 ‘**6464’와 ‘SHOW’ 또는 ‘매직엔’ 버튼을 누르면 선택할 수 있다. 다음 달 20일까지 ‘미니’를 내려받은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페리페라 화장품 세트와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등을 준다.

■푸조 ‘디젤 컨버터블’ 모델 출시

프랑스 푸조자동차 공식 수입업체인 한불모터스는 컨버터블 모델 ‘308CC HDi’(사진)를 22일 출시했다. 회사 측은 “308CC HDi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디젤 컨버터블”이라며 “L당 14.7km를 주행할 수 있어 한국 시장에 나온 컨버터블 차량 중 가장 높은 연료소비효율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판매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5590만 원이다.

■바이오스마트-GS리테일 ‘韓紙카드’ 공급계약

신용카드 제조업체인 바이오스마트는 GS리테일과 ‘한지(韓紙) 카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오스마트가 개발한 한지 카드는 닥나무를 이용한 전통 한지 소재를 여러 번 접착 처리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납품된 카드는 GS리테일 고객에게 발급하는 포인트카드 등으로 쓰인다.

■전기안전공사, 몽골과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

한국전기안전공사가 몽골 정부와 ‘전기안전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20일 체결했다. 양측은 몽골 공무원에 대한 전기안전 교육과 주요 공공 시설물에 대한 안전진단 등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몽골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