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 해소, 삼투압 화장품이 대안으로 떠올라...

  • 입력 2009년 7월 13일 10시 01분


피부의 트러블은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사람들의 최대 고민거리중 하나.

피부가 건성, 지성, 복합성으로 변해가면서 더욱더 민감해져 뾰루지나 기미가 생기고 그로 인해 잔주름도 더욱 늘어만 간다. 그러다 보니 좀더 고가의 좋은 화장품을 찾게 된다.

건강했던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지난 6월29일 중앙일보SM 주최 피부강좌의 강사였던 김성동 약사(성북 녹십자 약국 경영)는 여성들의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우리 피부는 28일 주기로 끊임없이 재생하며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이 재생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이 화장품류에 첨가되는 화학물질과 오일인 경우가 많다. "고 설명했다.

김약사의 설명에 따르면 "합성계면활성제를 포함한 방부제등의 화학물질은 피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피지막(각질층)을 손상시킴으로 자외선, 세균, 중금속등이 피부에 침투되어 피부가 노화되고 트러블이 나타나게 되고, 뿐만 아니라 화장품속에 들어 있는 오일성분은 손상된 각질 사이로 침투되어 모공을 막아 피부 호흡과 배설을 방해하고 스스로 산화되어져 자연 노화에 가속페달을 밟게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진정으로 피부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생각한다면 오일성분은 물론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하며 영양물질을 피부 안쪽으로 침투시키는 화장품 사용은 지양되어야 한다"고 김약사는 설명했다.

최근 샴푸나 폼클렌징 등 화장품속의 합성계면활성제나 화학물질의 유해성에 대한 방송보도가 나간후 천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천연화장품은 자극적인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줄일 수 있지만, 천연 원료를 일부만 사용하고 방부제등, 화학물질을 사용하면서도 천연화장품이라고 광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우리 나라도 이제 화장품 전성분 표시제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면 어떤것이 진짜 천연화장품인지 구별할수 있다.

천연화장품 전문 개발업체인 스킨쎌(www.skincell.co.kr)의 강성길 대표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오일프리가 아닌 Non-Oil, 방부제등 유해한 화학물질이 들어 있지 않는 무첨가 화장품을 출시해 천연화장품 매니아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삼투압 원리를 이용해 혈액속의 영양분을 피부 위쪽으로 끌어 올려 지친 세포를 정상화 함으로 스킨쎌을 일정기간 사용하면 트러블이 없어지고 피부가 투명해지며 탄력이 생긴다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한다.

화장품의 영양물질을 침투시키기 위해 피부 보호막인 피지막(각질층)을 손상시키지 않아도 되는 삼투압 원리의 Detox화장품 스킨쎌의 행보가 주목된다.

문의 : 스킨쎌(www.skincell.co.kr) 070-7766-5815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