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패션을 망치는 셀룰라이트

  • 입력 2009년 7월 10일 09시 56분


벌써부터 일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할 만큼 뜨거운 올해 여름 패션의 핫 트렌드는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자랑이라도 하듯 비치는 옷감으로 만들어 피부와 몸매를 드러내는 스타일의 시스루 룩 이다. 거리에는 온통 아찔하리만큼 높은 킬힐과 섹시한 시스루 룩을 매치해 매끈한 몸매를 자랑하는 여성들로 가득하다. 이럴 때일수록 몸매 관리는 필수이지만 신경써야 할 곳이 워낙 많다 보니 한 두 가지는 잊어버리게 마련이다.

하지만 그 빼먹은 부위 때문에 옷맵시가 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체크는 필수이다. 자신의 뒷모습을 제대로 본 적이 없다면, 지금 당장 전신거울 앞으로 달려가 혹시 살이 접히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한 곳은 없는지 뒷모습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바디라인을 매끈하지 않게 만드는 주범은 바로 셀룰라이트. 이것은 혈액순환이나 림프 순환 등이 활발하지 못해 몸 속의 노폐물과 수분이 배출되지 못하고 지방과 섞여서 형성된 후 뭉쳐있는 단단한 지방덩어리이다. 체중이 정상인 사람이라도 국소 비만이 생기게 하는 원인인 셀룰라이트는 주로 허벅지와 복부, 팔에 가장 많이 생기며 그 외에 엉덩이나 옆구리 등의 진피층 아래에 생겨서 피부 표면을 울퉁불퉁하게 만든다.

이렇다 보니 하루 빨리 셀룰라이트 관리를 받는 것이 올해 여름의 패션을 완성시키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 하지만 셀룰라이트는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잘 빠지지 않고 마사지 등의 해결법이 있지만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셀룰라이트는 어떻게 제거하는 것이 좋을까?

넓은 부위에 적당한 핸드메이드 레이저 지방 흡입(M1)이나 국소 부위에 적당한 핸드메이드 미니지방흡입(M2)은 단시간에 확연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 방법이다.

골고루 지방을 흡입하지 못하는 경우, 지방흡입 후 오히려 남은 지방들이 덩어리를 만들어 지방흡입 후 셀룰라이트 뭉침현상이 심각하다는 부작용이 보고되어 왔다. 하지만 핸드메이드 지방흡입(M1)은 어코니아레이저를 이용해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최대한 녹여준 후에 1.5mm~3mm의 초미니 관을 이용하여 흡입한다. 표피층에 축적되어있는 지방 잔여물인 셀룰라이트까지 숙련된 수술자에 의해 시술 받는 다면 꼼꼼히 흡입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오래 걸리더라도 안전하고 꼼꼼한 지방흡입이 가능하며 손으로 지방층을 세밀하게 짚어가면서 골고루 지방을 뽑아내므로 요요 현상이 없고, 진피층의 지방을 정교하고 균일하게 제거하여 표피층에 굴곡이 생기지 않는다.

지방흡입은 수술 후 관리도 아주 중요한데, 수술 후에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피부가 딱딱하게 변하거나 늘어지거나 탄력을 잃게 되고, 피하지방 세포들이 변형되어 생기는 덩어리인 셀룰라이트가 피부 표면 바로 밑에 자리잡게 되어 이것이 피부 표면까지 울퉁불퉁하게 드러나게 된다.

이러한 ‘셀룰라이트 뭉침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5중 압박드레싱과 압박복을 통한 철저한 관리로 수술부위를 압박해 주고 어코니아레이저로 수술 후 관리를 실시해 요요 현상을 줄여주며 수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또, 이미 지방흡입을 했다고 하더라도 뭉쳐있는 셀룰라이트 때문에 고민이라면 핸드메이드 지방흡입을 통해 군살 한점 없고 매끈한 명품 몸매를 가질 수 있다.

그외에도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한 체형관리 방법은 운동 효과를 2배로 높여주는 지방분해주사와 이산화탄소 가스를 주입해 국소 부위의 산소포화도를 높여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카복시테라피, 지방 세포를 직접적으로 분해하는 PPC 등의 방법이 있다. 이러한 비수술적 방법들은 운동과 병행하면서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나우비클리닉의원의 윤장봉 원장은 “셀룰라이트는 여성들에게 주로 발생하면서 미관상 매끄러운 라인을 저해하기 때문에 매해 여름마다 셀룰라이트 고민으로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라고 최근 내원 트렌드를 소개했으며, “셀룰라이트는 몸을 비대칭하게 만드는 원인이기 때문에 신진대사 촉진을 위한 유산소 운동을 자주 하고 수분을 자주 보충해줌으로써 셀룰라이트가 뭉치는 것을 방지해야 예쁜 라인을 유지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도움말: 나우비클리닉 윤장봉 원장 (대한 비만 체형학회 공보이사)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