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주말 오감만족 나들이

  • 입력 2009년 7월 3일 03시 00분


■ MOVIE

◆언노운 우먼

개봉: 2일

감독: 주세페 토르나토레

출연: 크세니야 라포포트, 미켈레 플라치도, 클라우디아 게리니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등급: 18세

내용: 이레나는 부유한 보석 세공사 아다처 부인의 집에 들어가려고 가정부를 사고로 위장해 죽인다. 그 집의 가정부이자 테아의 유모로 취직한 이레나는 요리와 청소는 물론 한 번도 해 본 적 없는 운전까지 배우며 주인 부부의 환심을 산다. 그러던 어느 날, 이레나는 정체 모를 남자에게 쫓기고 아다처 부인이 집을 비운 사이 테아에게 잔혹한 훈련을 시킨다.

20자평: 끝까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힘이 강력한 이탈리아 판 ‘마더’. ★★★☆ (박유희) 감동적인 에로틱 스릴러를 만들려는 노력의 흔적이 엿보인다. ★★☆ (정지욱)

◆킹콩을 들다

개봉: 1일

감독: 박건용

출연: 이범수, 조안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딴 역도선수 지봉은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고 시골 여자중학교 역도부 코치로 부임한다. 역도에 이골이 났지만 시골소녀들의 순수한 열정에 감동한 그는 합숙소를 만들어 본격적인 역도 훈련에 돌입한다. 튼튼한 어깨와 ‘통짜 허리’를 가진 영자를 비롯한 역도부 소녀들은 지봉의 노력에 힘입어 역도선수로 커나간다.

20자평: 스포츠의 아름다움+배우들의 호연=끝이 뻔한 신파로 눈물 쏟게 만드는 괴력 ★★★☆ (동아일보 영화팀) 웃음과 감동을 충분히 선사하는 한국형 스포츠영화, 스크린을 들다. ★★★☆ (정지욱)

◆링스 어드벤처

개봉: 지난달 25일

감독: 라울 가르시아, 마누엘 시실리아

출연: 은지원 왕석현(목소리)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내용: 좀 모자란 아프리카 사자 링스(은지원)는 암사자 랑세트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하지만 어느 날 랑세트는 멸종위기 동물을 수집하는 백만장자 노아와 사냥꾼 뉴먼에게 납치당한다. 사라진 멸종동물 친구를 위해 링스는 투덜이 카멜레온 친구 거스와 함께 구출작전을 펼친다.

◆요시노 이발관

개봉: 지난달 25일

감독: 오기가미 나오코

출연: 모타이 마사코, 아사노 가즈유키, 이시다 호시

장르: 코미디

등급: 전체

내용: 해안가 작은 마을. 이곳의 소년들은 하나같이 이발사 요시노 씨가 깎은 바가지 모양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 어느 날 도시에서 머리를 염색한 과감한 헤어스타일의 소년이 전학 온 것을 계기로 5명의 열네 살 소년이 바가지 머리 전통에 귀여운 반기를 든다. 요시노 씨가 전학생 머리도 다른 아이들처럼 만들려고 나서면서 왁자지껄 소동이 벌어진다.

20자평: 오기가미 나오코, 그녀가 담아내는 소소하지만 특별한 일상의 시작 ★★★ (정지욱)

①기간 ②장소 ③관람료 ④내용

■ CONCERT

◆UPT(업타운·사진) 6집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