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현-이수경 ‘대리모 대결’

  • 입력 2009년 7월 1일 07시 40분


연기자 홍수현과 이수경이 안방극장에서 대리모 역할로 대결을 펼친다.

공교롭게도 두 사람 중 한 명은 과거 조선시대의 씨받이로, 다른 한 명은 현대 의학의 발달로 생긴 대리모로 등장한다.

홍수현은 8월 6일 방송 예정인 KBS 2TV 납량드라마 ‘전설의 고향-씨받이’(극본 김정숙·연출 이민홍)편에서 주인공인 씨받이로 등장한다. 드라마에서 홍수현은 어릴 적 사찰에서 우연히 만난 또래 남자와 정표를 주고받은 후 15년이 흐른 뒤 씨받이와 양반가의 대감으로 다시 만나게 된다.

‘씨받이’는 과거 가문의 대를 잇기 위해서 씨받이를 들였던 양반 가문의 그릇된 풍습과 모성애를 박탈당하고 억울한 죽음을 당하는 씨받이 여인의 한을 담고 있다. 1998년 방송한 후 재 각색해 10년 만에 부활하게 됐다. KBS 관계자는 “당시에도 ‘구미호’편과 함께 인기가 가장 많았던 드라마”라면서 “전통소재를 이용해 ‘복수의 방법은 용서’라는 교훈적 이야기를 전해주는 방식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설의 고향-씨받이’가 과거부터 내려온 전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면, 9월초부터 방송예정인 SBS 주말드라마 ‘천만번 사랑해’(극본 김사경·연출 김정민)는 대리모로 불리는 현대판 ‘씨받이’ 이야기라는 점에서 방송 전부터 논란이 예고되고 있다.

지난 해 방송한 MBC ‘대한민국 변호사’ 이후 1년 만에 컴백하는 이수경은 ‘천만번 사랑해’에서 법대생 고은님 역을 맡았다. 어려운 가정 사정에서도 꿋꿋하게 대학을 다니지만, 아버지의 수술비 3000만 원을 마련하기 위하여 고민 끝에 대리모를 선택한다는 내용이다.

대리모 소재는 2007년 드라마 ‘그 여자가 무서워’에서 한 차례 등장한 바 있다. 당시 위법인 대리모의 등장을 두고 논란에 휩싸였다. 제작진들은 “중심소재가 대리모가 아니라 복수의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천만번 사랑해’ 제작진의 한 관계자는 “파격적인 소재라 수위를 두고 고민 중”이라며 “현재 140만 쌍의 불임부부가 고통을 받고 있다. 자신의 2세를 가지고 싶어 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바탕으로 핏줄에만 집착하는 사회의 편협함과 이기심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화보]솔직한 아름다움 이수경 당당한 매력 넘치는 그녀의 모습
[화보]청순 상큼 홍수현, 섹시미까지 더한 스타화보 현장
[관련기사]홍수현·슈주·신봉선 ‘유기견 돕기’ 나섰다… ‘상근이송’ 음반 제작 참여
[관련기사]김강우-이수경, 장애인 위한 ‘보듬과 어울림’ 홍보대사 위촉
[관련기사]이수경, 안재욱·강혜정 삼각관계…한일합작드라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