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쿠쿠홈시스, 고객과의 소통 강화 홈피 外

  • 입력 2009년 7월 1일 02시 57분


■ 쿠쿠홈시스, 고객과의 소통 강화 홈피 선보여

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는 30일 고객과의 적극적인 의사소통 및 정보 교류가 가능하도록 개선한 홈페이지(www.cuckoo.co.kr)를 선보였다. 이번 홈페이지에는 사회공헌을 위한 ‘사랑 나눔’ 메뉴가 신설돼 고객들이 직접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거나 후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경품 제공 이벤트를 벌인다.

■ FnC코오롱, 7월 한 달간 고객추첨 사은행사

패션업체인 FnC코오롱은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고객 추첨 사은 행사를 갖는다. 회사 측은 자체 포인트 카드인 ‘e코오롱 카드’ 신규 가입 고객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해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줄 예정이다.

■ 한화L&C, 차량 경량화 신소재 상용화 임박

한화L&C는 최근 차량 경량화 신소재인 ‘익시스(IXIS)’를 개발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한화L&C는 “자동차용 내장재인 경량강화열가소성플라스틱(LWRT)을 핵심소재로 사용하고 고강도 복합유리섬유를 표면재로 이용한 신소재”라며 “철판보다 50% 가벼운 익시스를 자동차 외장재로 사용하면 연료소비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상의, 해외 종합인증정보 사이트 개설

대한상공회의소는 30일 국내 수출 기업들이 해외 주요국의 117개 인증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해외 종합인증정보 사이트(certinfo.korcham.net)’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유럽연합(EU), 미국, 중국 등 29개 지역의 제품인증(108개)과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경영시스템인증(9개) 획득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현대, 2010년형 아반떼-i30 선보여

현대자동차는 준중형 차종인 아반떼와 i30의 2010년형 모델을 1일 선보인다. ‘2010 아반떼’(위)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좀 더 크게 만들고 계기판 주변에 새로운 색상을 적용하는 등 차량 안팎의 디자인을 바꿨다. ‘2010 i30’ 역시 라디에이터 그릴 모양을 변경하고 편의사항을 확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GS건설 무인정보기기 ‘정약용상’ 수상

GS건설의 무인정보기기 ‘자이 키오스크’가 특허청이 주관하는 ‘2009년 상반기 특허기술상’에서 ‘정약용상(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GS건설이 짓는 아파트 로비에 설치하는 자이 키오스크는 집 밖에서도 집 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수행하며 단지 내 소식, 상가 안내 등의 정보도 제공해 준다. 이번 특허기술상에서는 굵은 나무기둥과 가지를 표현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아시아나항공 오늘부터 홈페이지 통합

아시아나항공이 1일부터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그동안 메인 홈페이지와 ‘레이디 아시아나’ ‘아시아나 리틀즈’ ‘싸이월드’ 등 4개로 운영되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했다. 또 ‘드림(Dream)’ ‘그린(Green)’ ‘스토리(Story)’의 세 가지 주제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신설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아시아나는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국제선 왕복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내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SK C&C, 매달 사내 SW전문가 인증시험

SK C&C가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 매달 사내 소프트웨어 전문가 인증시험을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해 10월 전문가 과정인 ‘분석설계 인증시험’을 도입한 SK C&C는 올해 이를 전문화하기로 결정하고 지난달 26일 초급 과정(개발역량 인증시험)을 새로 만들었다. 내년에는 중급 과정(상세설계 인증시험)도 도입할 예정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