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원서접수 28일~9월12일

  • 입력 2007년 8월 26일 15시 47분


코멘트
11월15일 실시되는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28일부터 전국 78개 시험지구 교육청 및 일선 고교에서 시작된다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26일 밝혔다.

원서접수 기간은 8월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12일간(토요ㆍ공휴일 제외)이며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고교 졸업 예정자는 재학중인 학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교에서 응시원서를 교부ㆍ접수하며 졸업자 가운데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를 이전한 경우 현 주소지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교부ㆍ접수할 수 있다.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등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교부ㆍ접수한다.

장기입원 환자, 군 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출신 고교, 주민등록 주소지, 실제 거주지 중 선택해 해당 지역 시험지구 교육청에 응시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경우 제주지역 고교 졸업자들 가운데 타 지역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9월 3일부터 12일까지 서울지역에 원서 교부ㆍ접수 장소를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다.

원서를 제출할 때 모든 지원자는 여권용 규격(가로 3.5㎝, 세로 4.5㎝) 사진 2장과 응시수수료를 준비해야 한다.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양쪽 귀가 나오도록(질병이나 사고, 신체특징 등 부득이한 경우 제외) 정면 상반신을 촬영한 것이어야 하며 모자나 짙은색 안경을 착용한 사진은 사용할 수 없다.

동일원판 천연색 사진이어야 하고 디지털 사진의 경우 관련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원판을 변형하지 말아야 한다.

졸업자 중 시험지구 교육청에 개별 접수할 경우 졸업증명서 1통을 추가로 준비해야 하며 직업탐구 영역 신청자는 졸업증명서 1통, 전문(실업)계열 전문교과 82단위 이수 확인서 1통을 각각 준비해야 한다.

약시자, 뇌성마비자, 청작장애 지필검사 대상자 등 장애인은 관련 증빙서류를,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는 합격증 사본을, 기타 외국학력 인정자 등은 학력인정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 등을 제외하고는 본인이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접수증을 발급받은 후에는 수능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 변경이 불가능하고 원서접수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고 수수료도 반환되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과정평가원 수능운영부(02~3704-3615,3675,3676)나 해당 시험지구 교육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