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캠프 제대로 활용하려면

  • 입력 2007년 8월 14일 03시 02분


코멘트
새로 사귄 친구들과 영어편지 써 보세요

방학이 끝나가면서 국내외 영어캠프로 떠났던 초중학생들이 돌아오고 있다.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캠프에 다녀온 뒤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고 배운 것을 한 번 복습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캠프 기간에 작성한 ‘나만의 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캠프 기간 중 모르는 문장과 단어를 적어 놓은 노트는 생생한 영어 표현을 익히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교재다. 단어와 문장을 반복적으로 따라 읽고 외우며 영어 실력을 키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당 캠프업체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캠프 기간 중 배운 표현을 전화영어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복습시켜 주는 곳도 있으므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영어 실력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이번 캠프를 계기로 꼭 영어일기를 쓰는 습관을 들이자. 캠프 기간 중 쓴 일기를 다시 보며 독후감을 쓰는 등 간단한 작문을 한다. 매일 분량을 조금씩 늘려 가며 영어일기를 꾸준하게 쓰면 실력이 부쩍 향상된다. 특히 친구나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책을 읽고 글을 쓴 뒤 고쳐 주면 영어 작문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캠프에서 만난 친구들과 선생님, 홈스테이 가정과 e메일이나 편지를 주고받는 과정이 중요하다. 편지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외국 친구와 우정을 쌓아 다양한 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살아 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캠프 기간 중 잘한 것은 무엇이고 고쳐야 할 점은 무엇인지 스스로 반성해 보고 이를 영어로 남기는 시간을 갖는 것도 필요하다.

캠프는 단지 영어 공부뿐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습관을 돌아보는 기회다. 캠프 과정을 차분하게 정리하면 능동적인 학습과 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게 된다.

캠프 일지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만들어 보는 것도 필요하다.

새로운 환경에서의 학교수업, 친구들과의 시간, 다양한 문화체험을 소재로 사진과 과제물 등을 정리하다 보면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다시 떠올리는 기회가 된다.

부모가 아이들에게 교재 내용을 설명하게 한 뒤 잘 모르는 부분을 보충해 주거나 반복적으로 연습하도록 하면 좋다. 또 아이들의 캠프생활 기록을 살펴보며 칭찬을 많이 해 자신감을 키워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재욱 캠프코리아 총괄팀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