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한국타이어,유럽생산 제품 현지공급 外

  • 입력 2007년 8월 13일 03시 03분


코멘트
■한국타이어,유럽생산 제품 현지공급

한국타이어는 영국과 프랑스를 시작으로 자사의 ‘메이드 인 유럽’ 제품을 유럽시장에 배송하기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6월 헝가리 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기존 한 달 이상 걸리던 유럽지역 배송이 5일 이내로 단축됐다고 설명했다. 이곳에서는 소형 승용차용인 ‘옵티모 K715’와 중대형 세단용인 ‘옵티모 K415’가 생산되고 있으며, 앞으로 초고성능 타이어, 트럭용 타이어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천호식품‘출산장려금지급제도’시행

천호식품은 사내 직원들을 상대로 첫째나 둘째 자녀를 출산하면 100만 원, 셋째 자녀를 출산하면 양육비를 포함해 모두 1220만 원을 지급하는 ‘자녀 출산 장려금 지급제도’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저출산이라는 사회적인 문제에 기업도 일정 부분 책임을 진다는 취지에서 이 같은 제도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SR개발,베이징올림픽 D-1년 행사후원

SR개발은 자사(自社)가 후원하는 2008 베이징 올림픽 카운트다운 D-1년 행사가 11일 중국 선양(瀋陽) 시 SR국제신성단지에서 열렸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중국의 올림픽 개최를 축하하고 성공을 염원하는 취지로 열리며 SR개발 측은 국제신성단지를 올림픽 명소로 만들기 위해 단지 내에 관련 상징물을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KOTRA, 30개 투자유망국 안내서 발간

KOTRA는 세계 30개 투자 유망국가에 대한 투자진출 안내서 ‘투자핵심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안내서는 중국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러시아 알제리 나이지리아 카자흐스탄 등 신흥 투자유망국가에 대한 투자 요령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각국의 투자 여건, 투자유치 제도, 조세제도, 노무관리 노하우, 현지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각종 정보 등을 담고 있다.

■KTF, PC원격사용‘쇼마이피시’서비스KTF는 휴대전화 데이터모뎀 같은 휴대용 디지털기기로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PC에 원격 접속해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쇼마이피시(SHOW myPC)’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비스 사이트인 ‘mypc.show.co.kr’에서 가입한 뒤 인증받은 PC와 휴대기기에 해당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최대 2대의 PC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원격 접속을 하려면 집이나 사무실의 PC가 켜져 있고 인터넷에 연결돼 있어야 한다. 서비스 월정액은 7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