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GS건설, 무디스-S&P‘투자 적격’ 등급 판정 外

  • 입력 2007년 8월 3일 03시 01분


코멘트
◆GS건설, 무디스-S&P ‘투자 적격’ 등급 판정

GS건설은 국제신용평가회사인 무디스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외화 장기 신용등급에서 투자적격에 해당하는 ‘Baa1’과 ‘BBB’를 각각 받았다고 2일 밝혔다. GS건설 측은 “국내 건설회사가 양대 국제신용평가회사로부터 투자적격 등급을 받은 것은 처음”이라며 “재무구조가 건실하고 공사 수주가 안정적인 데다 사업 전망도 좋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컴, 문화 콘텐츠 투자조합 결성

광고대행사 한컴은 최근 ‘한화 제1호 문화 콘텐츠 투자조합’을 결성하고 문화 콘텐츠 사업에 진출했다고 2일 밝혔다. 한컴은 영화와 드라마, 공연, 전시 분야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에쓰오일, 상반기 영업이익 7094억 원

에쓰오일은 올해 상반기(1∼6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6조9627억 원, 7094억 원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부문별 영업이익은 △정유 4270억 원 △석유화학 1190억 원 △윤활유 1630억 원 등이었다. 회사 측은 “매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 줄었지만 부가가치가 높은 경질석유제품의 판매가 크게 늘고 윤활유와 석유화학분야의 호조로 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SKT, 8박 9일 특급호텔 체험 행사

싸이월드는 SK텔레콤과 함께 8박 9일간 국내 최고급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뷰티풀 코리아! 환상의 여름휴가’ 행사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체험단은 10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전남 목포, 제주, 부산 등을 돌며 그랜드힐튼호텔, 베스트웨스턴호텔 등 각 지역의 특급호텔을 경험하고 지역별 맛집도 탐방하게 된다. 참가 응모는 휴대전화로 찍은 자신의 사진을 여름휴가 미니홈피(www.cyworld.com/42event)에 올리거나 #42008을 눌러 전송하면 된다.

◆KTF, 팝업 영상교통정보 서비스

KTF는 휴대전화 바탕화면에서 전국 고속도로와 서울지역 폐쇄회로(CC)TV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팝업 영상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해당 구간에 있는 CCTV와 가장 막히는 지역의 CCTV 화면 등을 찾아 보여 준다. 휴대전화로 한 번만 해당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이후부터는 휴대전화 바탕화면에서 버튼을 눌러 접속할 수 있다. 월 이용료는 4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