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황진이’ 외

  • 입력 2007년 6월 8일 03시 02분


코멘트
■MOVIE

◆ 황진이

개봉 6월 6일

감독 장윤현

주연 송혜교, 유지태

장르 사극

등급 15세

내용 16세기 송도 양반가문의 규수 진이(송혜교)는 자신이 기생 출신 후첩의 소실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 역적의 자식으로 노비가 된 소꿉친구 놈이(유지태)에게 몸을 허락한 뒤 스스로 기생이 된다. 송도의 명기가 된 진이는 송도 유수 희열(유승룡)과 손잡고 자신의 매력을 이용해 양반 사대부의 허위와 위선을 폭로하며 세상을 조롱하는데….

20자평 색감 있는 화면과 인물의 개성을 잘 살린 대중영화 ★★★★ (황영미) 황진이에 대한 새로운 해석보다는 범상치 않은 원작만 남는다 ★★★(정지욱)

◆ 슈렉3

개봉 6월 6일

감독 크리스 밀러, 러먼 휘

주연 마이크 마이어스, 캐머런 디아즈(목소리)

장르 코믹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관람가

내용 슈렉은 아내인 피오나 공주의 아버지인 ‘겁나먼 왕국’의 해럴드 왕의 왕위 계승을 거부한다. 해럴드 왕은 피오나의 먼 친척 아더 왕자(저스틴 팀버레크)를 찾아오면 늪으로 돌아가도 좋다는 타협책을 내놓는다. 슈렉이 아더 왕자를 찾아 머나먼 여정에 나선 사이 프린스 차밍은 동화 속 악당을 모아 겁나먼 왕국을 차지하려는 음모를 꾸민다.

20자평 참신함을 유지하진 못하지만 잔재미는 여전하다 ★★★(황영미)

◆ 메신저

개봉 6월 6일

감독 대니 팽, 옥사이드 팽

주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에번 터너, 세오도르 터너

장르 공포

등급 12세

내용 대도시를 떠나 시골의 인적 드문 농장으로 이사 온 제스(크리스틴 스튜어트)네 가족. 이사 첫날부터 집안 구석구석 나타나는 불길한 흔적들과 무언가에 홀린 듯 이상한 행동을 하는 막내 동생 벤. 제스 역시 충격적 악몽과 환상에 시달리지만 제스의 부모는 이를 눈치 채지 못한다. 그러다 이사 온 집의 충격적 내력을 알게 된 제스는 더욱 공포에 질린다.

20자평 가족의 소중함이 공포심보다 더 눈물샘을 자극한다 ★★ (정지욱) 태평양을 넘다가 좌초한 아시아의 공포 ★★ (김봉석)

◆ 팩토리 걸

개봉 5월 31일

감독 조지 하이켄루퍼

주연 시에나 밀러, 가이 피어스, 헤이든 크리스텐슨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뉴욕 미술계를 사로잡은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가이 피어스)은 파티에서 만난 석유재벌가 출신 패션모델 에디 세즈윅(시에나 밀러)을 자신의 ‘뮤즈’로 삼는다. 에디는 워홀의 작업실 ‘팩토리’의 영화에 출연하며 오드리 헵번을 꿈꾸던 자신의 소망에 한걸음 다가선다. 그런 그녀 앞에 워홀과는 대조적인 록가수 빌리(헤이든 크리스텐슨)가 나타난다.

20자평 그녀의 이야기(Herstory)로 재조명된 앤디 워홀. 엿보는 것만으로 매혹적 ★★★☆ (황영미) 로댕과 카미유 클로델, 그 비극적 사랑의 뉴욕판 ★★★☆ (동아일보 영화팀)

◆ 상성-상처받은 도시

개봉 5월 31일

감독 류웨이캉, 마이자오후이

주연 량차오웨이, 진청우

장르 액션

등급 18세

내용 젊은 형사 아방(진청우)은 자신의 파트너이자 선배형사인 유정희(량차오웨이)의 장인이 살해당한 사건을 맡게 된다. 아방은 수사를 진행할수록 이 사건에 유정희가 연루돼 있음을 발견하고 깊은 고민에 빠진다. 한편 유정희는 자신의 아내가 정신착란 증세를 보인다며 음식에 수면제를 타 먹이며 애써 괜찮다고 달래는데….

20자평 홍콩 누아르의 전통을 잇는다 ★★★ (김봉석) 부족한 긴박감, 무거운 내면 묘사에도 빛나는 양조위 ★★★ (황영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