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평포럼의 목적, 사실은…

  • 입력 2007년 5월 28일 03시 05분


코멘트
27일 참여정부평가포럼 홈페이지에 한나라당 대선주자의 공약과 한나라당 정책에 대해 비판하는 글들이 올라 있다.
27일 참여정부평가포럼 홈페이지에 한나라당 대선주자의 공약과 한나라당 정책에 대해 비판하는 글들이 올라 있다.
노무현 정부의 정책을 평가 홍보한다는 취지로 친노(親盧·친노무현) 인사들이 만든 ‘참여정부평가포럼(참평포럼)’이 한나라당과 대선주자의 공약을 비난하는 한편 전국 조직화에 박차를 가해 또다시 대선 개입 논란이 일고 있다.

참평포럼 홈페이지는 25일 ‘한나라당 사실은’이란 코너에서 한나라당이 내세운 10가지 정책을 깎아내렸다.

한나라당의 감세정책에 대해서는 “낮은 세율과 조세부담률을 감안할 때 감세정책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수도권 규제 완화와 출자총액제한제도 폐지, ‘참여정부는 좌파정부’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반박했다.

비난 내용에는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공약으로 내세운 ‘경부운하 건설’도 포함됐다. 참평포럼은 1998년 수자원공사의 용역자료를 인용하며 “경부운하 건설은 막대한 사업비에 비해 수송시간이 길고 물동량이 적어 경제성이 낮고 사업의 타당성이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아직 구체적인 자료는 올려놓지 않았지만 ‘왈/왈/왈’ 코너 안에 ‘박근혜 왈’ ‘이명박 왈’ ‘한나라 왈’이라는 코너를 만들어 앞으로 한나라당과 유력 대선주자들에 대한 공세를 강화할 것을 예고했다.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참여정부 정책을 평가하겠다던 참평포럼이 한나라당 대선주자 공약까지 비판한 것은 대선에 영향을 미치겠다는 정치적 목적을 분명히 드러낸 것”이라며 “참평포럼은 차라리 색깔을 드러내고 정치활동을 하든지, 해체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참평포럼 관계자는 “지난해 말까지 한나라당의 주장에 대해 반론한 것일 뿐 대선주자의 특정 공약에 대해 논평할 계획은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참평포럼은 26일 대전·충남 포럼 창립대회를 열어 안희정 상임집행위원장을 지부 공동대표로 선출하는 등 전국 조직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안 위원장은 이날 “한나라당은 참여정부 실패론과 민주정부 무능론을 주장하지만 이는 4·19혁명에 총칼을 들이댄 군사쿠데타 세력과 같은 논리”라며 “이를 방치하고 반론하지 못하면 낡은 연고주의 정치로 돌아가 결국 제2의 5·16 군사정권이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참평포럼은 다음 달 13일 광주·전남, 15일 강원, 25일 충북, 27일 전북 지부 등 14개 광역 지부를 잇달아 발족하며 6월에 전국 조직화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동정민 기자 ditto@donga.com

이상록 기자 myzoda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