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SKT, 베트남 문자 로밍 한 달간 무료 外

  • 입력 2007년 5월 25일 03시 03분


코멘트
◆ SKT, 베트남 문자 로밍 한 달간 무료

SK텔레콤은 6월 한 달 동안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로밍폰 문자메시지(SMS) 요금 전액을 면제해 주는 ‘베트남 로밍 SMS 이벤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SK텔레콤 로밍사이트(www.sktroaming.com)의 이벤트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휴대전화에서 ‘**5252’를 입력한 후 통화 버튼이나 ‘네이트(NATE)’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로밍 SMS 요금은 건당 300원이다.

◆ 한전, 中서 풍력발전 5개 단지 건설

한국전력은 중국 네이멍구(內蒙古) 츠펑(赤峰) 인근 지역에 중국 최대 발전회사인 다탕집단공사와 합자해 23만 kW의 풍력발전 5개 단지를 추가로 건설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말 이 설비가 준공되면 중국 내 풍력발전 설비 용량이 42만 kW 규모로 늘어나게 돼 중국 내에서는 최대 외국계 풍력사업자가 된다는 게 한전 측의 설명이다.

◆LG전자, 美서 최고 파트너 선정

LG전자는 미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인 ‘베스트 바이(Best Buy)’가 선정하는 ‘최고 파트너(Best of Best Award)’로 뽑혔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경쟁우위 △유통점과의 파트너십 △제품 차별화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같이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하이닉스, 유럽 IMEC와 전략적 제휴

하이닉스반도체는 32nm(나노미터·1nm는 10억분의 1m) 이하의 메모리 반도체 공정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유럽의 최대 나노기술 연구 모임인 IMEC(Inter-university Micro Electronics Center)과 전략적으로 제휴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닉스는 다음 달부터 IMEC에 연구 인력을 파견해 첨단 공정 연구와 비휘발성 메모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관련 기초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산학연 공동 기술 개발 컨소시엄 형태로 운영되는 IMEC에는 유럽연합(EU)의 주요 대학과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이 가입해 있다.

◆새마을금고 창립 44주년 기념식

새마을금고연합회는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연합회관에서 새마을금고 창립 44주년 기념식을 갖고 새마을금고 발전에 공로가 많은 126명과 24개 단체를 표창한다. 새마을훈장은 김보성 연합회 대전지부 회장이 받으며 새마을포장은 박서규 서울 성동 새마을금고 이사장, 양구성 서울 노량진 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각각 받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