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표측 '검증 공세' 본격화 예고

  • 입력 2007년 5월 16일 14시 27분


코멘트
경선 룰 공방이 매듭지어진 가운데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측이 `검증 공세'에 적극 나설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검증이야말로 박 전 대표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차별성을 국민과 당원에게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안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

박 전 대표는 16일 한 언론 인터뷰에서 검증과 관련해 "저부터 철저히 검증해 달라", "당 지도부가 제대로 (검증)하지 않아서 나중에 결과가 잘못되면 지도부가 역사적으로 책임져야 한다", "(대선주자들에 대해) 모든 것을 확인하기 위해 검증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원론적 언급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발언 시점이 경선 룰 파동이 마무리된 직후라는 점에서 향후 캠프의 전략을 내비친 것이라는 지적이다.

실제 이날 캠프 핵심 측근들은 약속이나 한 듯 검증 필요성을 강한 톤으로 언급했다.

김무성 의원은 "남은 일 중 국민과 당원이 올바른 판단을 하도록 검증을 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선거 과정이 바로 검증의 과정이다. 도덕성뿐만 아니라 정책과 건강 등 모든 것을 다 검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 전 시장측의 네거티브 지적에 대해서는 "피해의식에 젖어있지 말라. 없는 사실을 조작해서 공격하는 것이 네거티브지, 있는 사실을 밝히고자 하는 것은 정상적 대선 과정"이라고 반박하고, "어차피 본선에 가면 상대 당과 언론으로부터 철저하게 파헤쳐질 것인 만큼 경쟁력 있는 후보를 뽑기 위해 예선에서 검증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말했다.

최경환 의원도 "장관을 하겠다는 사람도 국회에서 청문회를 하며 과거 행적은 물론 시중에서 떠도는 의혹 등에 대해 검증을 거치는데 정작 대선후보가 되려는 사람측이 네거티브 핑계를 대며 검증하지 말자는 것은 자가당착"이라고 비판했다.

최 의원은 검증은 정책에 한정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본선에 가면 검증이 정책에 대해서만 이뤄지는 것이냐. 그렇다면 정책만 검증하자"고 꼬집고, "본선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얘기를 예선에서 거르고 나가야지, 본선 실패의 확률을 낮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박 전 대표 캠프의 대표적 `투사'인 유승민 의원은 정책 검증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유 의원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검증이라는 게 도덕성뿐만 아니라 정책도 포함되는 거다. 정책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검증은 경선 과정의 대부분"이라며 "정책 노선과 철학은 후보간에도 검증이 가능하다. 이 전 시장의 한반도 대운하 공약처럼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리는 공약은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운하 공약 비판이 네거티브라는데 과연 그런지를 캠프가 말린다고 해도 국회의원 유승민 개인 자격으로라도 끝까지 파헤칠 것"이라며 "(대운하가) 거짓말이라는 게 드러나면 이 전 시장이 경제대통령이라는 주장도 무너진다. 경제성 없는 경부운하가 진행되면 나라가 망한다고 생각하는 만큼 조만간 경부운하에 대해 포문을 열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한편 김무성 의원은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여론조사 질문 방식이 굉장히 중요한 만큼 여론조사는 순수성이 보장되는 학교에 맡겨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대선주자의 자질과 능력이) 여러 면에서 국민에게 알려지면 (이 전 시장의) 신드롬은 반드시 깨질 것이며 이 경우 6월말이면 지지율 역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