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Life]모바일 쿠폰-무료통화권 선물해볼까

  • 입력 2007년 5월 10일 03시 01분


코멘트
《5월은 가정의 달이자 가까운 이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는 ‘감사의 달’이다. 평소 건네고 싶었던 감사의 말을 문자 메시지로 전하면 어떨까. 이동통신사의 5월 이벤트에는 고마운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포함돼 있다.》

▷휴대전화로 작은 선물 전달(SK텔레콤)

‘기프티콘’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상대에게 플래시콘을 보내면서 실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함께 보내는 방식이다. 하겐다즈 녹차 미니컵(2900원), 스타벅스 캐러멜 마키아토(4800원) 등 제휴 회사 상품 30여 종을 구입해 보낼 수 있다. 휴대전화뿐 아니라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해서도 보낼 수 있다.

네이트온 대화창에서 플래시콘 탭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휴대전화로는 ‘**4582’를 입력한 뒤 네이트 버튼을 누르면 된다. 네이트온을 이용하면 별도의 정보 이용료를 낼 필요가 없다.

▷영상메시지 보내기(SK텔레콤)

현재 테스트 기간으로 한 달간 100건의 영상메시지를 무료로 보낼 수 있다. 물론 영상통화가 가능한 광대역부호분할다중접속(WCDMA) 휴대전화 사용자에게만 보낼 수 있다.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편집해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브랜드존→3G+→VU영상통화→웹영상메시지 이용하기 순으로 선택하면 된다.

▷무료 통화권 선물(SK텔레콤)

‘저한테는 부담 없이 전화하세요’라는 콘셉트다. 자신이 지정한 전화번호 사용자에게서 걸려오는 전화의 요금을 본인이 부담하는 방식이다. 최대 10명까지 등록해 무료 통화권을 보내 줄 수 있다. 사용 기간은 20일, 90일, 180일, 365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무료 효도 알람문자(KTF)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뜻을 담은 이미지를 멀티메시징서비스(MMS)로 만들어 신청자에게 매일 아침 발송해준다. 받은 메시지를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은 상대에게 보낼 수 있다. 매직앤닷컴(www.magicn.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고객 100명에게는 무료 문자 130건을 제공한다.

▷KT아트홀 굿타임 공연(KTF)

12일 서울 광화문 KT아트홀(옛 T-샘)에서 야외 공연을 연다. 신명나는 큰북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화음을 넣는 아카펠라 공연, 손짓으로 사랑을 전하는 수화 공연, 서울발레단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 공연 등이 이어진다.

▷G마켓 할인쿠폰 증정(LG텔레콤)

31일까지 온라인 회원에게 G마켓 할인쿠폰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 종료일까지 매일 400명씩 총 1만2000명에게 2000원(하루 100명), 1000원(하루 300명) 공짜 쿠폰을 주는 행사로 MyLGT 회원 중 G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텔레콤 사이버고객센터(www.mylgt.co.kr)의 ‘기분 좋은 이벤트’로 응모하면 당첨 여부를 즉시 알 수 있다.

▷연인과 함께하는 별축제 여행

LG텔레콤 멤버십 고객이 31일까지 클럽 메이페어(www.mayfair.co.kr) 회원 자격을 신청하면(이지포인트 3000점 차감과 현금 5000원 결제) 클럽 메이페어 1년 회원권을 제공한다. 제휴를 맺은 펜션을 10∼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권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메이페어 천문대 2인 무료 관람권도 준다.

허진석 기자 jameshu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