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비즈파일]‘철강재 유통협의회’ 발족 外
더보기

[비즈파일]‘철강재 유통협의회’ 발족 外

입력 2007-05-09 03:00수정 2009-09-27 09:2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철강재 유통협의회’ 발족

한국철강협회(회장 이구택)는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철강재와 냉연 및 도금 유통업체 48개사 대표가 참석해 ‘철강재 유통협의회’를 발족했다. 초대 회장에는 심윤수 철강협회 부회장, 경인·강원지역 협의회장에는 최승옥 기보스틸 사장, 충청·전라지역 협의회장에 손일호 부국철강 사장, 경상지역 협의회장에 최충경 경남스틸 사장이 각각 선임됐으며 지역 협의회장은 유통협의회 부회장을 겸한다. 유통협의회는 외국산 철강 수입 급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철강유통 업체들이 시장 정보를 교환할 목적으로 설립했다.

■현대자동차, 천안에 ‘복합거점’ 1호점

현대자동차는 8일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 자동차 종합 서비스 공간인 ‘복합거점’ 1호점(사진)을 열었다. 복합거점이란 자동차 판매는 물론 정비와 금융·보험 서비스, 중고차 매매까지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곳에서 받을 수 있는 다기능 지점을 말한다. 이번에 개설한 천안 북부지점은 연면적 428평, 지상 4층 규모로 시승 체험부터 신차 구매, 보험 계약 등이 모두 가능하다.

■삼성 휴대전화 美 ‘최고브랜드’ 6년 연속 선정

삼성전자는 자사 휴대전화가 미국의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 키스(Brand keys)’가 뽑은 ‘최고의 휴대전화 브랜드’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키스는 1997년부터 미국인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55개 품목을 대상으로 소비자 충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소비자 2만5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LG전자, 세계최초 ‘HDTV 냉장고’ 선봬

LG전자는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생활가전 전시회 ‘키친 앤드 베스 쇼(KBIS)’에서 세계 최초로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는 ‘고화질(HD)TV 냉장고’(사진)를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고성능 디지털TV 수신 튜너가 내장돼 있으며 15인치 액정표시장치(LCD)가 달렸다. LG전자는 “식사 중에 스포츠 중계나 드라마 시청을 즐기는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