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들꽃 속에 담긴 자연을 받아 가세요”
더보기

“들꽃 속에 담긴 자연을 받아 가세요”

입력 2006-02-28 15:36수정 2009-09-30 11: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태평양과 동아닷컴은 ‘들꽃박사’ 김태정 박사(한국야생화연구소장)와 함께하는 ‘우리 들꽃 우리강산-백두산과 독도의 야생화’ 공개강좌를 오는 11일과 12일에 서울 태평양 본사 강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환경의 보고인 백두산과 독도에서 자라는 우리 들꽃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소중함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한 것.

먼저 김태정 박사가 수십 차례에 걸쳐 직접 촬영한 백두산과 독도의 다채로운 풍경을 대형 화면에 담아 공개한다. 이어 생태관광에 관심을 기울여온 동아일보 조성하 기자와 식물 재배전문가 강은희 씨의 강좌도 열린다.

주최 측은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백두산과 독도의 아름다운 들꽃 생태를 접해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한국야생화연구소가 후원하고, 2002년부터 한국 들꽃의 아름다움을 가꾸고 보존하는 캠페인 ‘우리들꽃사랑’을 펼치고 있는 마몽드가 협찬한다.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또한 백두산과 독도에 서식하는 식물의 사진과 정보, 김태정과 조성하의 여행기, 강은희의 식물 재배 정보 자료집도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3월6일 각 강좌 100명 씩, 3월7일 각 강좌 200명 씩 선착순으로 동아닷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일시=3월11, 12일(둘째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낮 1시

▽장소=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태평양빌딩 10층 강당(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1번 출구)

▽참가신청=동아닷컴 홈페이지 (백두산, 독도의 야생화 동영상과 상세한 참가 안내사이트 운영 중· www.donga.com/news/flower)

◇ 공개강좌 신청 바로가기▶▶

<동아닷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