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평생교육원]동국대 전산원
더보기

[평생교육원]동국대 전산원

입력 2006-02-13 03:08수정 2009-09-30 12:4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동국대 전산원은 학교법인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 대학과정 전문교육기관이다.

동국대 전산원은 1975년에 설립하여 정보기술(IT)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다. 그동안 2만8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개교 31주년을 맞은 동국대 전산원은 이제 첨단 IT뿐만 아니라 경영, 관광, 디자인 분야로까지 전공영역을 확대해 학생들의 진로를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전산원 관계자는 학생 중심으로 교육시스템을 바꾸고 있을 뿐 아니라 최첨단 교육시설, 우수한 교수진, 서울 남산 자락에 위치한 동국대 캠퍼스 안에 있는 아름다운 캠퍼스와 맑은 공기 등이 동국대 전산원을 알찬 교육의 현장으로 만드는 요건들이라고 말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운영의 초점을 학생들에게 맞추고 있다. 수강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특히 중요시하고 있다. 교수들과의 일대일 개별상담을 통해 매년 500여 명의 학생이 학사학위를 취득하여 수도권에 있는 4년제 대학으로 학사편입하고 있다. 더 나아가 학문의 길을 걷고자 하는 사람들은 대학원 진학은 물론 해외 자매대학으로의 유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가고 있다.

김계현 원장

저렴한 학비 또한 동국대 전산원의 특징으로 꼽힌다. 4년제 대학의 절반이 조금 넘는 수준에 해당하는 저렴한 학비로 2년 또는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4년제 대학교과와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산원 관계자는 학사학위는 물론 사회 진출의 지름길을 열어 줄 동국대 전산원에서 미래의 꿈과 희망, 좀 더 나은 인생의 설계를 시작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