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황우석 교수‘난자 채취과정’ 논란

  • 입력 2005년 11월 25일 03시 09분


코멘트
‘황우석’ 서울대 교수가 이번 주 검색어 1위에 올랐다. 황 교수는 줄기세포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아 왔지만 최근 실험 난자 채취 과정을 둘러싸고 윤리적 문제가 제기되면서 곤경에 빠졌다.

5위에 오른 MBC 프로그램 ‘PD수첩’도 황 교수 관련 키워드다. ‘PD수첩’은 22일 황 교수가 매매된 난자를 사용했고 연구원의 난자도 실험에 썼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이 세계적인 연구 성과와 국익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방영 중지를 요구하기도 했다.

2위는 ‘수능 샤프’. 23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된 많은 키워드의 순위가 상위에 올랐다. 이 중 ‘수능 샤프’는 수능 시험장에서 나눠주기로 결정된 공식 필기구.

3위는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셋째 딸 ‘이윤형’씨. 미국 유학 중 사고로 사망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황우석
2수능 샤프
3이윤형
4세미 슐츠
5PD수첩
6이수일
7연말정산
8음란서생
9파파곰
10요기 쿠두

지난주 이종격투기 대회 K-1에서 우승을 차지한 네덜란드 출신의 격투기 최강전사 ‘세미 슐츠’(4위)는 화제의 인물. 211cm, 116kg의 육중한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에다 스피드와 기술도 겸비하고 있다고 누리꾼들은 평가하고 있다.

국정원 도청 파문으로 검찰의 수사를 받은 후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수일’(6위) 전 국가정보원 차장에 대한 관련 뉴스를 검색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7위는 ‘연말정산’. 연말정산을 준비하려는 누리꾼들이 많이 찾았으며 특히 연말정산에 필요한 현금영수증 등록을 위해 국세청의 현금영수증 홈페이지를 찾는 샐러리맨도 증가하고 있다.

내년 개봉 예정인 한석규 이범수 주연의 한국 영화 ‘음란서생’이 누리꾼들의 기대를 모으며 검색어 8위에 올랐다. 제목부터 눈길을 끄는 영화 ‘음란서생’은 화려하고 감각적인 포스터를 공개해 많은 누리꾼을 검색창으로 불러 모았다.

9위는 ‘파파곰’ 월드사이버게임즈(WCG) 2005 스타크래프트 결승전에서 우승한 프로게이머 이재훈 씨의 별명이다. 프로게이머로는 다소 늦은 나이인 25세에 우승을 차지했다.

10위는 프랑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요가 전문가 ‘요기 쿠두’. 그의 놀라운 요가 동작이 화제가 되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