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나의 결혼 원정기’ 외

  • 입력 2005년 11월 25일 03시 09분


코멘트
◆나의 결혼 원정기

개봉 11월 23일 감독 황병국 주연 정재영 유준상 수애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서른여덟살 시골 노총각 만택과 희철은 우즈베키스탄으로 맞선 여행을 떠난다. 20자 평 실감나는 연기로 진심이 무엇인지를 보여 준다.(황영미) 이 장면: 귀국길의 만택이 우즈베크 공항에서 ‘다 자빠뜨려!’라고 고함치는 장면.

◆광식이 동생 광태

개봉 11월 23일 감독 김현석 주연 김주혁 봉태규 김아중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5세 내용 숫기 없는 소심남 광식과 바람둥이 동생 광태 형제가 각기 다른 사랑법을 펼친다. 20자평 여성을 위한, 남성 심리 보고서.(김봉석) 이 장면: 사랑하는 여인의 결혼식장에 뛰어든 광식이가 보여 주는 기상천외한 행동.

◆터치 오브 스파이스

개봉 11월 25일 감독 타소스 불메티스 주연 조지 코라페이스, 이에로클리스 마카에리디스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그리스로 추방된 파니스는 외할아버지와 첫사랑을 잊지 못한다. 20자평 양념을 통해 인생과 사랑을 관조한 ‘시네마 천국’ 음식편.(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파킨슨병을 앓던 친척 할머니가 완쾌, 재발, 다시 완쾌하는 장면.

◆로드 오브 워

개봉 11월18일 감독 앤드루 니콜 주연 니컬러스 케이지, 에단 호크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전쟁의 제왕’으로 불리는 무기밀매업자 유리는 독재자와 전쟁광에게 무기를 대준다. 20자평 무기거래상을 통해 전쟁의 메카니즘을 사유하게 한다.(황영미) 이 장면: 청소기와 무기 판매는 다를 바 없다-각종 무기의 왕창 세일 장면.

◆무영검

개봉 11월 18일 감독 김영준 주연 이서진 윤소이 장르 액션 등급 12세 내용 여자 무술 고수 연소하는 발해의 마지막 왕자 대정현을 지키기 위해 칼을 든다. 20자 평 무국적·무규칙·이종 무술격투가 갖는 강력 에너지.(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비처럼 쏟아지는 표창을 피하며 물속에서 나누는 두 남녀의 ‘인공호흡 키스.’

◆천국의 아이들2

개봉 11월 17일 감독 골람 레자 라메자니 주연 가잘리 피사파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12세 소녀 하야트가 중요한 시험을 앞둔 날 아침 아빠가 쓰러진다. 20자 평 어떤 현실에도 닳지 않는 진정성과 소박함이 느껴진다.(황영미) 이 장면: 교실 창밖으로 연결된 ‘정체불명’의 끈의 정체는?

◆그림 형제

개봉 11월 17일 감독 테리 길리엄 주연 맷 데이먼, 히스 레저, 모니카 벨루치 장르 판타지 등급 15세 내용 사기꾼 형제 윌과 제이크는 어느 날 전설에 둘러싸인 ‘거울여왕’과 맞닥뜨린다. 20자 평 설화와 현실감 사이에서 어정쩡하게 방황하는 판타지.(황영미) 이 장면: 거울여왕이 “진실은 허구보다 끔찍해!”란 한마디를 남기고 금방 사라질 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