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무영검’ 외

  • 입력 2005년 11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무영검

개봉 11월 18일 감독 김영준 주연 이서진 윤소이 장르 액션 등급 12세

내용 여자 무술 고수 연소하는 발해의 마지막 왕자 대정현을 지키기 위해 칼을 든다.

20자 평 무국적·무규칙·이종 무술격투가 갖는 강력 에너지.(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비’처럼 쏟아지는 표창을 아찔하게 피하며 물속에서 나누는 두 남녀의 ‘인공호흡 키스’.

◆용서받지 못한 자

개봉 11월 18일 감독 윤종빈 주연 하정우 서장원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억압적인 군대 분위기를 바꿔보겠다던 승영은 차츰 변해가는 자신을 발견한다.

20자 평 놀라운 신예의 질문 혹은 심문.(강유정)

이 장면: 욕탕에 누운 승영의 모습을 담은 마지막 장면-‘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의 라스트 신만큼 섬뜩하고 슬프고 폭발적인.

◆로드 오브 워

개봉 11월 18일 감독 앤드루 니콜 주연 니컬러스 케이지, 에단 호크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무기의 제왕’ 유리는 냉전 종식 후 상대를 가리지 않는 무기 밀거래로 부를 축적한다.

20자 평 무기 거래상을 통해 전쟁의 메커니즘을 사유하게 한다.(황영미) 이 장면: 백화점 반짝 세일 못지않은 무기의 왕창 세일 장면.

◆블루 스톰

개봉 11월 18일 감독 존 스톡웰 주연 폴 워커, 제시카 알바 장르 액션 등급 15세

내용 바다 속 보물을 찾으려는 자레드에게 돈만 밝히는 변호사가 찾아오면서 그들의 삶이 바뀐다.

20자 평 바다에 비키니에 액션에 상어까지, 너무 늘어놓는다.(김봉석)

이 장면: 자레드와 샘이 싱싱한 몸을 꿈틀거리며 아름다운 바다 속을 유영하는 순간.

◆천국의 아이들2-시험보는 날

개봉 11월 17일 감독 골람레자 라메자니 주연 가잘리 피사파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12세 소녀 하야트가 중요한 시험을 앞둔 날 아침 아빠가 쓰러진다.

20자 평 어떤 현실에도 닳지 않는 진정성과 소박함이 느껴진다.(황영미)

이 장면: 교실 창밖으로 연결된 ‘정체불명’의 끈의 정체는?

◆소년, 천국에 가다

개봉 11월 11일 감독 윤태용 주연 박해일 염정아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미혼모를 짝사랑하던 13세 소년 네모는 화재 사고 이후 33세 남자로 변한다.

20자 평 허세가 통하지 않는 소년의 진심을 그려낸 멜로.(김영진)

이 장면: “결혼 안 하고 아이 낳는 게 뭐 부끄러운 일이라고…. 당당하게 사이소.” 13세 소년의 당당한(?) 충고.

◆미스터 소크라테스

개봉 11월 10일 감독 최진원 장르 범죄 액션 주연 김래원 윤태영 이종혁 등급 18세

내용 천하의 악질 깡패 구동혁은 ‘조직’의 장학생으로 뽑혀 형사로 변신한다.

20자 평 ‘착한 남자에서 나쁜 남자로, 김래원의 변신 매력’.(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조폭의 압력에 못이겨 은행을 털러 온 탈옥수와 구동혁의 만남.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