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이터널 선샤인’ 外

  • 입력 2005년 11월 11일 03시 10분


코멘트
◆이터널 선샤인

개봉 11월 10일 감독 미셸 공드리

주연 짐 캐리, 케이트 윈즐릿 장르 멜로

등급 15세 내용 어리숙하고 착한 남자 조엘은 클레멘타인과 사랑했던 기억을 지우고자 한다.

20자 평 사랑에 대한 가장 미려하고 몽환적인 사색.(김봉석)

이 장면: 어지럽게 금이 간 빙판에서 두 남녀가 드러누워 별을 보는 장면.

◆러브 토크

개봉 11월 11일 감독 이윤기 주연 배종옥 박진희 박희순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내용 마사지사 써니와 그 집에 세든 지석, 심야 방송 진행자 영선은 사랑의 상처를 안고 있다.

20자 평 흐르는 재즈 선율만큼 고급스러운 고독.(강유정)

이 장면: 써니와 영선이 심야방송을 통해 전화로 만나는 순간.

◆소년, 천국에 가다

개봉 11월 11일 감독 윤태용 주연 박해일 염정아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미혼모를 짝사랑하던 13세 소년 네모는 화재사고 이후 33세 남자로 변한다.

20자 평 허세가 통하지 않는 소년의 진심을 그려낸 멜로.(김영진)

이 장면: “결혼 안 하고 아이 낳는 게 뭐 부끄러운 일이라고…. 당당하게 사이소.” 13세 소년의 당당한(?) 충고.

◆미스터 소크라테스

개봉 11월 10일 감독 최진원 장르 범죄 액션 주연 김래원 윤태영 이종혁 등급 18세 내용 천하의 악질 깡패 구동혁은 ‘조직’의 장학생으로 뽑혀 형사로 변신한다.

20자 평 ‘착한 남자에서 나쁜 남자로, 김래원의 변신 매력’.(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조폭의 압력에 못 이겨 은행을 털려고 온 탈옥수와 구동혁의 만남.

◆40살까지 못 해본 남자

개봉 11월 4일 감독 저드 애퍼타우 주연 스티브 카렐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8세 내용 40세 숫총각 앤디는 이혼녀 트리쉬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

20자 평 진심은 늘 가장 강력한 무기.(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무경험자’인 앤디가 동료들 앞에서 ‘무수한 경험’을 허풍 떠는 순간.

◆시티 오브 갓

개봉 11월 4일 감독 페르난도 메이렐레스 주연 알렉산드르 로드리게스, 레안드로 피르미노 장르 드라마·스릴러 등급 18세 내용 브라질 빈민가, 이 살육의 도시에 악당들이 명멸한다.

20자 평 희망을 버린 브라질 젊은 세대의 충격적 현실지옥도(황영미).

이 장면: 어린 제빼게노가 천진난만하게 웃으며 마구 총질하는 장면. 지옥이 바로 여기에….

◆사랑해 말순씨

개봉 11월 3일 감독 박흥식 주연 문소리 이재응 윤진서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14세 소년 광호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이별을 겪으며 조금씩 성장해 간다.

20자 평 향수를 자극하며 그려내는 기운찬 삶의 찬가.(김영진)

이 장면: 광호가 쌀을 씻을 때 다섯 살 여동생이 다가와 ‘오빠 사랑해’라고 말하는 장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