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갑 “鄭통일, 김정일과 혹 밀약 없나”

  • 입력 2005년 8월 22일 15시 15분


코멘트
한나라당 김용갑(金容甲·사진) 의원이 22일 정동영(鄭東泳) 통일부 장관을 향해‘김정일의 대변인’이라는 표현을 써가며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그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서울에서 벌어졌던 8·15 통일 굿판이 끝났다”며 “이번 행사를 보면서 도대체 이 나라가 어디로 가고 있는가 하는 걱정과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 모든 혼란의 근원에 있는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이제 물러날 때가 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정 장관은 광복 60주년 행사를 김정일 선전장으로 만든 장본인”이라며 “태극기와‘대~한민국!’ 구호도 사라지게 하고, 그 자리에 남남갈등의 심화까지 불러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 장관은 대한민국 국가이념과 정체성 통일관을 뿌리부터 흔들었다”며 “북한의 통일전선 전략인 ‘민족공조’와 ‘외세배격’ 더 나아가 ‘우리끼리 통일’이라는 구호를 그대로 받아들인 대신, 우리가 지켜왔던 ‘자유민주주의 통일’이라는 국가적 이념을 흔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 동의를 무시한 채 독단적인 대북 퍼주기로 남북관계의 앞날을 오히려 흐리게 했다”며 “비료 35만톤과 쌀 50만톤이 북에 지원됐지만 ‘북핵’ ‘인권개선’이라는 말 한마디 꺼내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정 장관은 사실상 스스로 김정일의 대변인으로 전락하고 말았다”며 “대북 200만Kw 전력 지원과 북한의 평화적 핵 이용 권리를 앞장서서 주장하는 것은, 결국 경수로까지도 남한의 돈으로 건설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는 지난 평양 방문 당시 김정일 면담에서 경수로 건설에 대한 밀약이 있었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다”며 김정일과의 밀약을 지키기 위해 한미동맹을 무너뜨리고 국민을 속이고 있다면 정 장관은 그 내막을 낱낱이 밝히고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사퇴를 강조했다.

김 의원은 끝으로 “대한민국의 통일부장관은 대한민국의 체제를 지키고 자유민주주의 통일의 원칙을 지켜가야 할 막중한 책무를 지니고 있다”며 “자신의 대권을 성취하기 위한 수단으로 지위를 이용하려 한다면, 이는 국가적으로 엄청난 위협이 아닐 수 없으며, 역사적 범죄가 아닐 수 없다”고 경고했다.

김 의원은 지난 16일에도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남반부 해방에 선도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통령만 될 수 있다면 체제고 안보고 다 팔아먹어도 상관없다는 것 아니냐”고 비난한 바 있다.

최현정 동아닷컴 기자 phoeb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