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피오릴레’ 외

  • 입력 2005년 8월 19일 03시 52분


코멘트
◆피오릴레

개봉 8월 19일

감독 타비아니 형제

주연 클라우디오 비갈리, 갈라테아 란치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시모나와 에밀리오 남매는 할아버지를 만나러 가는 길에 아버지에게서 황금에 얽힌 자신의 가문에 관한 전설을 듣게 된다.

20자 평 회화 같은 영화, 혹은 영화 같은 회화.(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에밀리오의 손에 금화 한 개가 쥐어진 마지막 장면-저주는 계속된다? 아니면 저주는 후대하기 나름?

◆허비, 첫 시동을 걸다

개봉 8월 19일

감독 앤젤라 로빈슨

주연 린제이 로한

장르 코미디·판타지

등급 전체

내용 살아있는 경주차인 폴크스바겐 비틀 ‘허비’가 폐차 직전에 레이서를 꿈꾸는 매기를 만나 의기투합해 미국 최대 경주대회인 나스카에 나간다.

20자 평 슬픔이란 눈곱만큼도 없는 희망과 행복의 드라마.(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스케이트보드를 타듯 가드레일 위를 지치거나, 철조망 벽을 타고 움직이는 허비의 현란한 원맨쇼.

◆옹박-두 번째 미션

개봉 8월 18일

감독 프라차 핀카우

주연 토니 자

장르 액션

등급 15세

내용 태국 산골의 청년 캄은 가족처럼 지내던 코끼리가 밀수꾼들에 의해 호주로 빼돌려지자 코끼리를 찾아 호주행 비행기를 탄다.

20자 평 펄펄 뛰는 생선같은 토니 자의 싱싱한 액션으로 만든 태국 홍보 영화.(황영미)

이 장면: 캄이 강력한 무에타이를 이용해 70여 명의 악당들을 물리치는 5분가량의 롱 테이크(컷을 나누지 않고 길게 찍는 기법) 장면.

◆가발

개봉 8월 12일

감독 원신연

주연 유선, 채민서

장르 공포

등급 15세

내용 백혈병 치료로 머리가 다 빠져서 퇴원한 수현에게 언니 지현이 가발을 사준다. 가발을 쓰고부터 수현은 이상할 정도로 생기가 넘치더니 언니의 옛 연인에게 접근한다.

20자 평 호모포비아 혹은 여성연대에 대한 심각한 훼방.(강유정)

이 장면: 제정신으로 돌아온 수현을 돌로 내려치는 언니 지현. 너무나도 비정하고 뜬금없이 비장하다.

◆왕후 심청

개봉 8월 12일

감독 넬슨 신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내용 눈이 먼 아버지 심학구와 함께 가난하게 살던 외동딸 청이는 공양미 300석을 바치면 아버지가 눈을 뜰 수 있다는 얘기를 듣는다.

20자 평 새로운 재해석은 없어도 씩씩한 심청 캐릭터가 돋보인다.(황영미)

이 장면: ‘얼짱’에다 ‘몸짱’인 청이. 항아리 형의 몸매를 한 채 미스코리아처럼 걷는 모습.

◆박수칠 때 떠나라

개봉 8월 11일

감독 장진

주연 차승원 신하균

장르 미스터리

등급 15세

내용 미모의 카피라이터 정유정이 흉기에 찔린 시신으로 호텔 객실에서 발견되고, 강력사건 해결의 ‘전설’로 통하는 최연기 검사는 용의자 김영훈을 신문한다.

20자 평 한국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의 미래, 밝아지다.(강유정)

이 장면: 최연기 검사의 독특한 용의자 신문 장면. “너 나한테 말할 때 1형식 문장으로만 말해.”

◆판타스틱4

개봉 8월 11일

감독 팀 스토리

주연 제시카 알바

장르 코미디·SF액션

등급 12세

내용 우주에서 실험 도중 태양풍에 맞은 네 사람은 각각 몸이 고무처럼 늘어나고, 투명인간이 되며, 불덩이가 되어 날아다니고, 돌덩이처럼 세지는 능력을 갖게 된다.

20자 평 덥죠? 그럼, 알바의 미모에 빠져보아요.(강유정)

이 장면: 몸이 돌덩이처럼 단단해진 우주비행사 벤을 덮친 트럭이 오히려 고물처럼 찌그러진다.

◆첼로

개봉 8월 10일

감독 이우철

주연 성현아 박다안

장르 공포

등급 18세

내용 대학의 첼로 강사 홍미주는 친구였지만 자신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했다가 홀로 죽은 태연의 기억에 괴로워한다. 미주가 발달장애 큰딸에게 첼로를 사주면서 가족들이 하나씩 죽는다.

20자 평 모든 것이 부족하다.(김봉석)

이 장면: 한국 공포영화의 경향인가. 잔인하고 무책임하게 아이들이 숨진다.

※평점은 영화평론가(김영진 김봉석 황영미 강유정) 및 동아일보 영화팀 평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