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청순하면서 코믹 정려원 ‘매력도 만점’
더보기

[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청순하면서 코믹 정려원 ‘매력도 만점’

입력 2005-07-22 03:42수정 2009-10-08 22:5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에 성공한 정려원. 사진 제공 MBC

가수에서 연기자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정려원’이 이번 주 1위에 올랐다. 정려원은 MBC TV의 인기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과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에 출연하며 ‘청순’과 ‘코믹’이라는 상반된 이미지를 선보였다.

정려원은 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실시된 설문 조사에서 ‘그동안 몰랐던 매력이 있는 스타’ 1위에 오르는 등 새로운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누리꾼(네티즌) 사이에서는 ‘려원 스타일’로 불리는 패션도 호평을 받고 있다.

다음은 ‘아시아나’(2위). 다른 직장에 비해 높은 연봉을 받는 조종사들의 파업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 주에는 ‘아시아나’와 함께 ‘토지공개념’(4위) ‘6자회담’(6위) ‘재산세’(7위) 등 시사 키워드들이 인기 검색어로 대거 등장했다.

‘토지공개념’은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이 정부의 대책을 주목하는 가운데 급상승한 키워드. 누리꾼들은 토지 공개념의 의미와 파장을 알기 위해 지식 검색창을 두드리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정려원
2아시아나
3정우성
4토지공개념
5불오징어
66자회담
7재산세
8친절한 금자씨
9클래지콰이
10해리포터

북한의 복귀 선언으로 이달 말 열리는 ‘6자회담’도 6위에 오르며 한반도 정세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재산세 납부기간을 맞아 ‘재산세’를 검색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폭행 시비에 휘말려 경찰서에 출두한 ‘정우성’이 3위에 올랐다. 서울 강남의 한 주점 앞에서 시민을 폭행했다는 혐의를 받은 그는 그런 일이 없다며 부인하고 있다.

5위는 누리꾼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불오징어’가 차지했다. 누리꾼들은 “양이 많고 저렴하면서 맛있다”고 말하고 있다.

8위는 개봉을 앞둔 영화 ‘친절한 금자씨’. 최근 시사회가 열렸는데 ‘올드보이’의 박찬욱 감독과 순수한 매력의 이영애가 참가한 영화라는 점에서 누리꾼이 기대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내 이름은 김삼순’의 주제가를 불러 인기를 얻은 그룹 ‘클래지콰이’가 9위. 지난 주말 6탄 ‘해리포터와 혼혈왕자’가 발매돼 세계적 관심을 끌고 있는 ‘해리포터’가 10위를 차지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