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미스코리아 꺾은 ‘김삼순’

  • 입력 2005년 7월 8일 03시 12분


코멘트
삼순이가 미스 코리아를 눌렀다. 이번 주 인기 검색어 1위는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김삼순은 예쁘지도, 날씬하지도 않은 노처녀 캐릭터다. 다이어트 압박에 시달리면서도 달콤한 커피를 선택하고, 사랑에 매달리면서도 분노를 표현한다. 한 누리꾼(네티즌)은 “자기 자신의 모습과 감정을 사랑할 줄 아는 여자”라고 평한다.

이런 ‘삼순이’를 누리꾼들은 2005년 미스코리아 진에 오른 ‘김주희’보다 더 많이 찾았다. 김주희는 인기 검색어 5위. ‘얼짱’ ‘몸짱’ 등 외모 지상주의보다 개성과 당당함이 인터넷에서 더 환영받는 듯하다.

‘삼순이’만큼 촌스러운 이름 ‘안성댁’도 6위를 기록했다. MBC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에 등장하는 ‘안성댁’은 과장된 발음의 영어와 건방진 태도로 일관하는 캐릭터. 부조화가 주는 우스꽝스러움이 매력이다.

‘딥 임팩트’(2위)도 관심을 모았다. 인간이 만든 충돌체가 행성 ‘템플 1’에 명중되는 장면이 세계에 방영되면서 누리꾼들이 많이 찾았다. 3위는 노무현 대통령이 정치권에 새롭게 던진 화두인 연정(연립정부). 인터넷 상의 정치 관련 게시판에서는 대통령이 화두를 던진 이유와 연정 논의가 불러올 파장에 대해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내 이름은 김삼순
2딥 임팩트
3연정(연립정부)
4서세원
5김주희
6안성댁
7부동산
8사이언톨로지
9스페셜 포스
10일 디보

개그맨 ‘서세원’(4위)이 갑자기 순위에 올랐다. 3년 전 연예계 비리 수사 과정에서 수사관이 매니저를 고문해 그와 관련된 허위 사실을 받아냈다고 주장했다.

7위는 ‘부동산’. 한쪽에서는 정부가 강력한 대책을 준비한다고 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강남에 이어 강북 집값도 심상치 않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다. 8위는 ‘사이언톨로지’. 과학기술을 통한 정신치료와 영혼윤회를 믿는 종교로, 톰 크루즈가 이 종교 의식에 따라 케이티 홈스와 결혼식을 올리기로 한 뉴스가 나오면서 관심을 모았다.

게임 ‘스페셜포스’(9위)도 많이 검색됐다. 가상 공간에서 총을 쏘며 승부를 겨루는 슈팅게임으로 ‘카트라이더’와 함께 급격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10위는 일 디보(Il Divo). ‘일 디보’는 네 명의 남성으로 이뤄진 팝페라 그룹으로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꽃미남’ 수준의 외모 만큼, 감미로운 미성을 선사하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