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실용 교양

  • 입력 2005년 5월 28일 07시 20분


코멘트
◇한반도의 희망과 절망(여상환 편저·승연사)=자유지성300인회 공동대표이며 국제경영연구원 원장인 저자가 자유지성300인회 주최 강연회에서 행해진 명강연을 모았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신봉하는 교수 군인 기업인 등 저명한 지도급 인사 34명의 조국의 현실에 대한 걱정과 날카로운 현실 진단 및 대안이 담긴 연설문이 수록됐다. 1만8000원.

◇블러 현상(스탠 데이비스, 크리스토퍼 메이어 지음·씨앗을 뿌리는 사람)=블러 현상이란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빠른 나머지 영역의 경계가 뒤섞여 흐릿해지는 상태. 21세기 경제 상황을 이해하는 핵심 키워드로 떠오른 블러 현상을 설명한 책. 경영컨설팅 회사 언스트&영 경영혁신연구소 연구원인 저자들은 디지털의 등장이 어떻게 과거의 경제 체제를 해체시키고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을 형성하는지 명료하게 분석한다. 1만3000원.

◇마이돌핀 학습365-나도 할 수 있다(서활원 지음·양지사)=호주 커틴대 교수인 저자가 러시아와 미국 영재 연구소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뇌세포에서 생성되는 지적물질인 ‘마이돌핀’을 활용하는 학습법을 소개. 공부 방법에 치중한 전편에 비해 이론적인 배경과 보완적인 내용 중심으로 이뤄졌다. 1만 원.

◇희망의 힘(제롬 크루프먼 지음·넥서스북스)=하버드대 의대 교수인 저자가 병마와 싸운 환자들의 실화를 통해 희망을 가질 때 병이 나을 수 있다는 사실을 생물학과 의학적 근거를 곁들여 풍성하게 보여 준다. 1만3000원.

◇중국의 세계 전략(예쯔청 지음·21세기북스)=‘중국은 21세기 세계 대국이 될 수밖에 없다’는 중국인의 시각에서 중국의 세계 전략을 소개. 군사력 차원을 넘어서는 경제 우선 전략, 전략적인 민주주의 정책, 외교에 있어서의 다극화 전략 등을 심도 있게 다뤘다. 5만 원.

◇세계 패션사(J 앤더슨 블랙, 매쥐 가랜드 지음·간디서원)=메소포타미아 시대에서 1970년대에 이르는 4000여 년 동안 서양의 남성과 여성 복식 및 장신구 등이 정치적, 경제적 변화와 기술의 발전, 문화예술의 변천 속에서 어떠한 흐름을 타고 변해 왔는지 설명한다. 예를 들어 프랑스 혁명이 유럽의 패션 경향을 단번에 간편함과 간소함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전환시키면서 파리를 일약 유럽 패션의 중심지로 만들었다든지, 영화의 영향으로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요부 스타일의 복식이 등장했다는 등…. 4만7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