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god의 손호영 귀화 결정에“good”

  • 입력 2005년 5월 27일 04시 11분


코멘트
이번 주 인기 검색어를 통해본 누리꾼(네티즌)들의 화두는 한국 국적이었다.

검색어 순위 1위는 그룹 ‘god’의 멤버 ‘손호영’. 병역 의무를 마치기 전에 한국 국적을 포기할 수 없도록 한 국적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국적 포기자에 대한 비난이 이는 가운데 이중 국적을 가졌던 손호영이 최근 한국 국적을 포기한 것으로 밝혀져 도마 위에 올랐다. 미국에서 태어난 손호영의 이중 국적은 행정 오류 때문이었지만 이를 계기로 누리꾼들은 “돈 벌 때 한국인, 군대갈 때는 미국인”이라며 일부 연예인의 이중성을 질타했다. 손호영은 최근 “한국 국적으로 귀화하겠다”고 밝혔다.

‘황우석’ 서울대 교수가 그 다음. 황 교수는 맞춤형 줄기세포 배양에 성공해 난치병 치료의 길을 열었다고 발표해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인터넷에는 4000여 명이 가입한 ‘아이러브 황우석’이라는 팬 카페가 있을 정도로 과학자로서 드문 대중적 인기도 누리고 있다.

3위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화려한 재기의 몸짓을 보여준 ‘박찬호’. 예전의 위력투를 다시 과시하고 있다. 박찬호뿐 아니라 ‘구대성’ ‘이승엽’ 등 해외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하고 있는 프로야구 선수들에 대한 검색 횟수가 증가하고 있다. 독일 프로축구에 진출해 팀이 1부 리그로 도약하는데 크게 기여한 차두리가 7위에 오르는 등 스포츠 선수들의 진출이 두드러졌다.

4위는 ‘걸상라이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카트라이더’를 실제로 재현한 동영상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카트라이더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으로 작고 귀여운 자동차를 타고 경주를 벌인다. 그런데 화제가 된 걸상라이더는 학생들이 ‘걸상’을 타고 강의실 복도에서 경주를 벌여 누리꾼들의 웃음보를 터뜨렸다.

영국에서 유행하는 ‘수도쿠’가 5위. 마방진과 비슷한 게임으로 빈칸에 1과 9 사이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넣는 게임이다.

최근 야구장에서 시구를 한 신인 여배우 공현주(7위)도 화제가 됐다. 대부분의 여배우들은 치마를 입고 예쁘게 공을 던지지만 공현주는 청바지에 모자를 쓰고 공을 던지기 전 다리를 들어올리는 준비동작 ‘하이킥’까지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울 뚝섬에 새롭게 생겨나는 ‘서울숲’(8위)을 검색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여의도 공원의 5배에 달하며 서울 시민들에게 휴식과 신선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는 ‘서울숲’의 공사가 마무리 단계이기 때문.

9위는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전 대통령을 시해했던 ‘김재규’(당시 중앙정보부장). MBC TV 드라마 ‘제5공화국’에 대한 관심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10위는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20일 열렸는데도, 참석 여배우들의 사진이 주목받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