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마이홈]클릭하면 절세의 길 있다
더보기

[마이홈]클릭하면 절세의 길 있다

입력 2005-05-26 03:21수정 2009-10-09 01:4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주택공시가격 도입, 재산세 과세표준 변경, 세분화된 기준시가, 종합부동산세 도입….

올 들어 부동산 관련 세제가 크게 변경됐다. 바뀐 세제에 맞춰 세금을 얼마나 내야 하고, 어떻게 절세할 수 있는지 알기가 더 까다로워진 셈이다.

바뀐 부동산 세금이 골칫거리라면 인터넷을 클릭해 보자. 기초적인 세액 계산법은 물론 세금 절약 요령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인터넷 사이트들이 많다. 무료이거나 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도 적다.

가장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는 정부 사이트 가운데 이용자 수 1위인 국세청 사이트(www.nts.go.kr)다. 절세전략 소개, 세금 자동계산, 세무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세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금 포털 사이트도 유용하다.

세무·회계 전문사이트 비즈앤택스(www.bizntax.com)는 ‘절세상식’ 메뉴에서 각종 사례별, 유형별로 절세 요령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또 ‘온라인 파워 상담실’을 마련해 개별적인 상담도 해주고 있다. 궁금한 내용을 작성해서 사이트에 올리면 공인회계사, 세무 컨설턴트 등 전문가들이 답변해준다.

금융정보 포털 사이트 머니오케이(www.moneyok.co.kr)는 부동산 세금을 자동 계산해주고 세금 납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부동산 계산기’ 메뉴에서 주택할부금, 중개수수료는 물론 각종 부동산세를 계산해준다.

택스큐(www.taxq.co.kr)에서는 세금 계산, 시가조회 서비스뿐만 아니라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 개인적으로 부동산 등기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등기 사이트도 인기다. 셀프등기닷컴(www.selfdeungki.com), 등기닷컴(www.deungki.com) 등은 등기 신청서 작성, 과세표준액 계산 등 등기에 필요한 정보를 저렴한 비용에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법무법인과 개인 세무사사무소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부동산과 관련한 각종 세제 상식과 절세 요령을 알 수 있다.

부동산 세금 관련 인터넷 사이트

사이트인터넷 주소
공공기관사이트국세청www.nts.go.kr
부동산테크(한국감정원)www.ret.co.kr
시민단체사이트한국납세자연맹www.koreatax.org
세금포털사이트비즈앤택스www.bizntax.com
머니오케이www.moneyok.co.kr
택스큐www.taxq.co.kr
이지세무www.ezsemu.com
택스넷www.taxnet.co.kr
등기관련사이트셀프등기닷컴www.selfdeungki.com
등기닷컴www.deungki.com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