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TV하이라이트/9일]‘청소년을 위한 도올 선생 특강’ 외
더보기

[TV하이라이트/9일]‘청소년을 위한 도올 선생 특강’ 외

입력 2005-05-08 18:59수정 2009-10-09 02:3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특별기획-청소년을 위한 도올 선생 특강<교양·EBS 밤 8:50> 도올이 약 3000명의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의식과 공부법에 대해 강연한다. 1강 ‘공부를 어떻게 잘하나’에서는 ‘공부’에 대한 도올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단어장 만들기와 어학 공부 등 공부법을 소개하며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도 설명한다.

◆위험한 사랑<드라마·KBS2 오전 9:00> 첫 회. 강제(최철호)는 미국의 유명 대학의 입학 허가서를 받고, 근무하던 세진병원에 사직서를 낸다. 덕규(박용식)의 딸 세진(최수린)은 아버지에게 강제를 설득해 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강제는 오랜 시간 동안 곁에서 힘이 되어준 수완(김정난)에게 유학이 결정되었다는 사실을 알린다.

◆봄날의 미소<드라마·MBC 밤 9:55> 가정의 달 2부작 특집극. 대범(조재현)과 현주(김여진)는 장기이식센터에서 처음 만나 사랑에 빠진다. 의사는 두 사람에게 “뇌사자가 생겼으니 이식을 받겠느냐”고 묻는다. 두 사람은 서로 갈등하다 다른 사람에게 장기 이식 기회가 간다. 화가 난 현주는 대범에게 차갑게 대하며 이별을 선고한다.

◆귀엽거나 미치거나<시트콤·SBS 밤 8:55> 경림은 유진이 생일 날 아침 일찍 없어진 것을 보고 의아해 한다. 신혜와 경림은 유진이 준 비디오테이프를 함께 본다. 유진은 이 테이프에 평소에 갖고 있었던 물품들을 광고 화면 구성으로 편집해 소개한다. 유진은 아침에 미역국도 먹지 못하고 수미의 시중을 든다.

◆애프터 스쿨 오브 락<오락·m.net 오후 6:30> VJ 박슬기는 남자 친구에게 특별한 1000일 파티를 마련해 주고 싶다는 여대생의 사연을 소개한다. 촬영팀과 박슬기는 불량배로 분장해 이 여대생 커플에게 접근해 애정도를 확인한다. 가수 채연은 1000일을 맞은 이들을 위해 ‘사랑느낌’ ‘둘이서’를 열창하며 축하 공연을 선사한다.

◆해양관의 약속<중국드라마·하오TV 밤 8:00> 첫 회. 나강은 해양관에서 다이빙 공연을 하며 지질학자 완혜를 사랑한다. 나강은 일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는 완혜를 위해 1년 동안 매일 다이빙을 한 번씩 할 것을 약속한다. 그러나 나강은 돌고래를 운송하던 도중 목숨을 잃는다. 친구들은 완혜에게 나강의 죽음을 어떻게 전할지 고민한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