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情과 선물]어, 게임화면에 내가 나오네

  • 입력 2005년 5월 1일 17시 40분


코멘트
피트 샘프라스 등 유명 선수들이 플레이어로 등장하는 엑스박스의 테니스 게임 ‘탑스핀’을 가족이 함께 즐기고 있다.
피트 샘프라스 등 유명 선수들이 플레이어로 등장하는 엑스박스의 테니스 게임 ‘탑스핀’을 가족이 함께 즐기고 있다.
피트 샘프라스와 테니스 경기를 하고 TV 속에 들어가 몸을 움직여 보는 등 수준 높아진 게임기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은 각각 플레이스테이션2(PS2)와 엑스박스라는 게임기를 세계 시장에서 수천만 대 판매했다.

SCEK와 닌텐도 등의 게임회사는 최근 휴대용 게임기도 선보이며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어떤 제품이 있나=가장 인기있는 게임기는 SCEK의 PS2.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8000만 대 이상 팔렸으며 국내에도 100만 대 이상 보급됐다. 한글화된 게임이 많고 초등학생과 유아들을 위한 게임도 다수 등장했다.

PS2용 게임 ‘아이토이’의 한 장면.

또 DVD와 CD플레이어 기능이 포함되어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 최근에는 대학노트 2권을 겹쳐놓은 크기에 불과한 소형 PS2도 나왔다. 값은 24만8000원.

최근 인기를 끄는 PS2용 게임은 ‘아이토이’ 시리즈. PS2에 카메라를 연결해 즐기는 게임이다. 소형 카메라가 TV 앞에 앉은 게임 사용자의 사진을 찍어 TV에 보여주는 한편 사용자의 동작도 인식해 게임 속에서 몸을 움직여 퀴즈대회에도 참가하고 야구경기도 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판매하는 엑스박스는 성능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DVD 및 CD플레이어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8메가바이트(MB)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도 내장했다. 값은 19만9500원.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은 뛰어난 기기 성능을 이용한 스포츠 게임. 최근 선보인 ‘포르자모터스포츠’는 200가지 이상의 부품을 사용해 자동차를 직접 튜닝한 뒤 세계 곳곳의 도로에서 경주를 벌이는 게임이다. 테니스 게임 ‘탑스핀’에서는 피트 샘프라스와 레이튼 휴잇 등의 유명 테니스 선수와 경기를 벌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휴대용 게임=SCEK는 최근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이라는 휴대용 게임기를 선보였다. 무선랜 기능을 갖춰 주위의 다른 PSP 사용자들과 무선 통신을 이용한 게임을 할 수 있고 휴대용 영화관처럼 영화도 볼 수 있다. 값은 30만 원대 초반.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는 2개의 액정표시장치(LCD)를 채택해 휴대용 게임기로도 넓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아래쪽 화면에는 손이나 ‘스타일러스’라고 불리는 펜으로 직접 만지며 게임을 조작하는 ‘터치패드’ 기능도 있다. 값은 20만 원 선.

최근에는 이 기능을 이용해 애완용 강아지를 게임 속에서 키우는 ‘닌텐독스’라는 게임도 등장했다. 강아지의 배를 쓰다듬으면 강아지가 정말로 좋아하는 반응을 보인다.

김상훈 기자 sanh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