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벚꽃 축제 열기 잠재운 산불 충격

  • 입력 2005년 4월 7일 16시 51분


코멘트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진해 군항제를 시작으로 벚꽃 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열리고 있다. 동아일보 자료 사진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진해 군항제를 시작으로 벚꽃 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열리고 있다. 동아일보 자료 사진
식목일인 5일 강원 양양군 등 전국 여러 곳에서 산불이 나면서 ‘대형 산불’이 이번 주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지진 쓰나미 등 세계적인 자연재해의 무서움을 경험한 누리꾼들은 건조한 날씨 속에서 계속되는 대형 산불 소식에 놀랐다.

반면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누리꾼(네티즌)들을 설레게 하는 것은 바로 꽃 소식이었다. 꽃샘추위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예년보다 꽃 소식이 늦었지만 진해의 ‘군항제’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화사한 자태를 뽐내는 벚꽃 축제가 인기 검색어 순위 2위에 올라 화려한 자태를 뽐냈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서거 소식은 많은 누리꾼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 가톨릭 관련 카페에서는 교황의 선종(善終)을 애도하는 누리꾼들의 게시물이 줄이어 올라왔고 교황의 생전 모습을 기억하려는 누리꾼들로 교황의 이미지 검색도 증가했다.

4위는 ‘애니모션’. 애니모션은 삼성 애니콜 휴대전화 광고를 위해 제작된 뮤직비디오다. 여전히 돋보이는 섹시함을 보여주는 이효리가 노래와 춤을 보여주고 에릭이 랩을 맡았다. 광고를 위해 CM송만을 제작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해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를 제공함으로써 부수적인 효과를 얻고 있는 것. 애니모션은 검색어 순위에서만이 아니라 벨소리 다운로드, 음악 차트 등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대형 산불
2벚꽃 축제
3교황 선종
4애니모션
5프로야구
6프라이드 무사도
7인터넷 종량제
8챔피언스리그
9멜랑꼴리
10불량주부

5위는 ‘프로야구’. 2005년 시즌이 개막되면서 야구팬들이 다시 모이고 있다. 삼성으로 이적한 심정수와 박진만의 활약 여부, 꼴찌 롯데의 시범경기 활약 등이 이번 시즌에서 주목해야 할 점이란 게 누리꾼들의 예상.

일본에서 열린 격투기 대회 ‘프라이드 무사도’도 화제였다. 한국계 파이터 ‘데니스 강’도 출전해 주목받고 있다.

7위는 ‘인터넷 종량제’. 인터넷을 사용한 시간만큼 요금을 내는 방식인 인터넷 종량제 도입 여부를 두고 통신회사와 누리꾼 사이의 힘겨루기가 팽팽하다. 누리꾼들은 인터넷 종량제는 인터넷 사용을 제한하여 IT산업과 인터넷 문화를 약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축구클럽을 겨루는 ‘챔피언스리그’도 관심을 끌고 있다. 박지성과 이영표가 출전하고 히딩크 감독이 사령탑을 맡은 네덜란드의 PSV아인트호벤에 대해 특히 관심이 높다.

9위는 한 스포츠 신문의 연재만화인 ‘멜랑꼴리’. 기발한 상상력으로 짧은 스토리 속에서 기막힌 반전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SBS 월화 드라마 ‘불량주부’도 실직한 30대 남편과 취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주부의 이야기가 달라진 가족의 형태를 재미있게 묘사해 누리꾼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