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28일]'자연다큐멘터리' 외

  • 입력 2003년 12월 26일 19시 53분


코멘트
◆자연다큐멘터리-산골마을 곤충일기<다큐·MBC 오전8·10>

산기슭에 자리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계절마다 달라지는 농사와 다양한 곤충들의 4계절 생활사를 담았다. ‘칠성풀잠자리붙이’는 하루에 100여 마리의 진딧물을 잡아먹는다. 번데기로 겨울을 나는 ‘긴꼬리제비나비’ 애벌레로 겨울을 나는 ‘왕오색나비’ 등 곤충들의 겨울나기 모습도 담았다.

◆청소년 원탁토론<교양·EBS 오후7·40>

13세부터 18세까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아버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아버지가 자신의 생각만을 강요하는 것이 청소년들의 가장 큰 불만인 것으로 드러났다. 청소년들은 ‘아버지의 이미지’ ‘우리에게 아버지는 어떤 존재인지’ ‘아버지하면 생각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발표한다.

◆송년 특집 스타 총출동<오락·SBS 오후6·00>

올해 주목받은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비 이효리 성시경 태진아 장나라 은지원 설운도 현숙 조항조 ‘NRG’ ‘베이비복스’ ‘샤크라’ ‘UN’ ‘플라이투더스카이’ 등. ‘스타 도전 노래방’과 ‘스타 격파왕’, 스타 유연성 테스트인 ‘스타 찍찍이 발차기 왕’, 스타 힘겨루기 ‘새장 팔씨름’ ‘단체 줄넘기’ 코너를 선보인다.

◆일요일은 101%<오락·KBS2 오후 6·20>

비 구준엽 김국진 지석진 이상인으로 구성된 ‘드림팀’이 소아암환자를 돕기 위해 다시 뭉쳤다. 드림팀은 축구선수 홍명보 이민성 윤정환 이관우 김병지 김대의와 승부를 펼친다. ‘삼진트리오 집으로’에서는 김국진 지석진 김진이 건전한 놀이문화 ‘오목’을 전파하기 위해 연예인의 집을 찾아간다.

◆도전! 1000곡<오락·SBS 오전8·40>

SBS 인기 DJ들인 김흥국 박미선 이봉원 허수경 박소현 이숙영 이혜승 배칠수 김학도 전영미가 출연한다. 박미선과 김흥국이 방송 중에 생긴 실수들을 모은 ‘김흥국의 어록열전’을 소개한다. 지적인 이미지와 톡톡 튀는 말투가 매력적인 이숙영이 화려한 댄스를 선보인다. 배칠수 김학도 전영미는 릴레이 성대모사를 한다.

◆무인시대<드라마·KBS1 밤10·10>

중방에서는 경대승에게 관부를 공격한 도방장사를 형부로 넘길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경대승은 이를 거절하고 도방을 해산시킨 뒤, 낙향하겠다고 밝힌다. 경대승의 뜻을 들은 명종은 기뻐한다. 김자격은 경대승에게 백성을 위해 황제에 오르라고 권한다. 경대승이 의식을 잃자 김자격은 경대승의 뜻이라며 도방을 유지하도록 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