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국립민속박물관 초중등교원 연수' 등

  • 입력 2003년 7월 20일 17시 24분


코멘트
▼국립민속박물관 초중등교원 연수▼

국립민속박물관은 한국민속박물관회와 공동으로 8월 4일부터 13일까지 ‘국립민속박물관 초·중등교원 연수’를 개최한다. 연수내용은 박물관과 식민주의, 박물관과 학교 교육, 역사속의 민속적 삶 읽기, 주제로 알아보는 민속 등을 포함한 이론교육과 문화유적 현장답사로 이루어진다. 연수비는 10만원.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www.nfm.go.kr)를 참고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청소년을 위한 좋은비디오' 19편▼

서울YMCA ‘건전 비디오문화를 연구하는 시민의모임’은 여름방학을 맞아 ‘거장의 장례식’을 비롯한 19편을 ‘청소년을 위한 좋은 비디오’로 선정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선정한 목록에는 ‘솔라리스’, ‘애니매트릭스’, ‘오세암’, ‘신과 함께 가라’, ‘이웃집 토토로’, ‘행복한 날들’, ‘피아니스트’, ‘문라이트 마일’, ‘아이 엠 샘’, ‘어바웃 어 보이’, ‘시몬’, ‘앤트원 피셔’, ‘터크 에버레스팅’, ‘투게더’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루키’, ‘강아지똥’, ‘릴로&스티치’ 등이 포함됐다.

▼고려대박물관 오사카서 특별전▼

고려대박물관(관장 최광식)이 일본 오사카 역사박물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특별전 ‘한국의 마음과 삶’이 22일 오사카역사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개막된다.

특별전에는 고려대박물관이 소장한 소장품 183건 211점이 전시된다. 전시품은 복식류 79점, 생활용구 73점 등. 전시품 중에는 조선후기 병조판서와 이조판서 등을 지낸 김병기(1818∼1875)와 부인 송씨의 의복도 포함돼 있다. 고려대박물관은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한국인의 문화적 토양을 소개하는 데 주력해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작가들이 추천하는 문학사이트▼

민족문학작가회의 정보문화센터는 최근 ‘작가들이 추천하는 인터넷 문학사이트 97선’을 수록한 ‘문학, 인터넷을 만나다’(북하우스)를 펴냈다. 작가회의 소속 문인들이 접근성과 문학성, 교육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문학사이트 97선에는 정양(www.jyang.org), 맹문재(www.tong.or.kr/mmunjae), 이기윤(www.poet.or.kr/ky), 임헌영(www.jimhy.pe.kr), 최영철(gamangcho.hihome.com), 황국명(story.inje.ac.kr), 김이구(myhome.netsgo.com/kg5104), 백 석(limaho.hihome.com), 이응인(len4.netian.com) 등의 사이트가 포함됐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