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이버 대학정보 박람회’ 참가대학 모집
더보기

‘사이버 대학정보 박람회’ 참가대학 모집

입력 2003-07-16 10:46수정 2009-09-28 21:2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최근에 인터넷을 통한 각종 홍보 방법이 늘어나면서 대학의 홍보방향도 인터넷을 통한 홍보 쪽으로 비중이 높아져 가는 추세이다.

대입 수험생들이 빈번히 찾는 입학관련부서의 홈페이지를 대학자체의 홈페이지와는 별개로 구성한다든지, 각종 입시관련사이트에 배너광고를 게재하는 등이 최근 대학홍보의 인터넷 홍보가 활발하다.

이에 발맞추어 ㈜동아닷컴과 ㈜씨스쿨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사이버 대학정보박람회 (www.uniexpo.co.kr)를 갖는다.

기존의 오프라인에서 시행해온 박람회가 시간과 공간 그리고 비용의 제약을 갖는다는 측면에서 볼 때 대학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효율적인 홍보이벤트가 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씨스쿨의 김형준 실장에 따르면 “사이버 대학 정보박람회는 저렴한 비용으로 다수의 대학에 첨단의 인터넷 홍보 기법을 제공하여 오프라인에서 시행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온라인에서도 제공하며 수험생과 대학간의 커뮤니티 형성, 입학정보 제공, 홍보물 교환, 입시상담 등을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대학에게는 홍보 기회의 확대를 수험생에게는 다양한 대학정보 취득의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제2회 사이버 대학정보박람회에서는 기본적인 학교 소개를 비롯해서, 입시 정보의 완벽한 분석 자료, 플레쉬 및 다양한 형태로 보여지는 대학 홍보, 온라인 브로셔 또는 모집 요강, 동영상의 극치를 보여주는 입시 설명회,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입시 상담 및 실시간 입시 설명회 등 첨단의 IT 기술을 총도입하여 박람회를 찾는 정보 수요자들의 정보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금년에는 새롭게 대학별로 모의 지원을 통해 각 대학에 지원하는 다른 학생들과의 비교를 통해 합격 여부를 판별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처럼 바로 원서 접수도 가능하며, 또한 여러 가지 멀티 기술을 통해 재미도 더해 줄 계획이다.

제2회 2004학년도 사이버 대학정보박람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모든 채널을 통해 홍보 될 예정으로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는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하며, 11월25일부터 내년 1월30일까지는 2,3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각 대학 참여접수는 동아일보 인터넷신문 동아닷컴(www.donga.com)과 입시 포탈 사이트 씨스쿨(www.cschool.net)을 통해 신청받는다. 문의 : 02)2020-0941

<동아닷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