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TV하이라이트/4일]'사이언스 아트-다빈치를 찾아라 ' 외
더보기

[TV하이라이트/4일]'사이언스 아트-다빈치를 찾아라 ' 외

입력 2003-07-03 17:26수정 2009-10-10 15:3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이언스 아트-다빈치를 찾아라 <교양·EBS 오전8·30>

석회 성분이 산성에서 부식되는 성질을 이용해 식초와 달걀 껍질로 공기 방울(이산화탄소)이 나오는 수족관을 만든다. 달걀에 부분적으로 매니큐어를 칠한 뒤 식초 속에 넣어 두면, 매니큐어를 칠하지 않은 부분이 부식돼 재미있는 모양도 만들 수 있다.

◆베스트극장-아빠 로미오 엄마 줄리엣 <드라마·MBC 밤9·55> 사돈지간이었던 진하(변희봉)와 순녀(전양자)는 자식들이 이혼하면서 남남이 됐는데, 급기야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됐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승기(이선균)와 유림(유서진)은 재결합하겠다고 거짓말한다. 하지만 진하와 순녀는 승기와 유림의 행동이 이상하다며 의혹의 눈초리를 보낸다.

◆독립영화관<영화·KBS1 밤12·55>

여름 특집의 하나로, 그동안 방영된 영화 중 시청자와 네티즌이 추천한 작품을 선정했다. 첫 시간에는 조범구 감독의 ‘장마’와 진종운 감독의 ‘지상의 방 한 칸’을 소개한다. ‘장마’는 처지가 비슷한 두 주인공이 의기투합해 일탈을 꾀한다는 영화이고 ‘지상의 방 한 칸’은 새 삶을 사는 이혼녀의 심리를 묘사했다.

◆오픈 드라마-남과 여<드라마·SBS 밤11·05>

‘명품 마누라’편. 명주(임경옥)와 성국(최재원)은 명품으로 치장한 서로의 모습에 호감을 갖고 결혼한다. 그러나 성국은 800만원이 넘는 아내의 카드 빚을 보고 사기결혼이라고 흥분한다. 명주는 빚을 값기 위해 명품을 중고 매장에 팔고, 성국은 아버지의 땅을 담보로 돈을 빌린다.

◆VJ 특공대<교양·KBS2 밤9·55>

이탈리아 베니스 항을 출발하는 8만5000톤 초대형 크루즈 ‘아틀란티카’호에는 400가지 직업을 가진 900여명의 승무원이 있다. 또 선내 카페가 13곳 있고 환전소와 3층짜리 공연 전용 극장도 있다. 부산 부전시장의 보리밥집과 대전역앞 선지국밥집 등 전국의 1000원짜리 밥집을 찾아간다.

◆신동엽 남희석의 맨Ⅱ맨<오락·SBS 밤9·55>

‘건강 보고서’에서 뇌질환의 원인과 증상, 명약을 알아본다. 대부분의 뇌질환은 전신 마비와 지능 저하가 유발되는 질병이다. 그 원인은 스트레스와 과로, 흡연 음주 등으로 진단되고 있다. ‘국민 건강식’에서는 다이어트 건강식인 해산물 부케 요리와 복어회, 복불고기의 진미를 알아본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