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용품 빌려드립니다"…캠코더에 여행가방까지 대여

  • 입력 2003년 6월 18일 19시 00분


코멘트
《최근 캠핑 장비를 빌려 주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텐트, 코펠, 버너 등 웬만한 장비는 모두 갖춰져 있고 디지털 캠코더, 캠핑카 등도 알맞은 가격에 빌릴 수 있다. 1년에 한 번뿐인 여름휴가 때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해 보자.》

“모닥불 피워 놓고, 마주 앉아서∼.”

캠핑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그러나 바닷가, 계곡을 향해 자리를 훌훌 털고 떠나는 일은 그리 간단치 않다. 잡다한 준비는 차치하고라도 캠핑장비까지 장만해야 하면 “캠핑은 무슨…, 집에서 잠이나 자지” 하며 주저앉기 일쑤다.

▽무엇이든 빌려 드려요=종합 렌털(임대)업체들은 각종 사무기기나 운동기기는 물론, 국제회의 회갑잔치 등 이벤트에 맞춰 각종 장비도 빌려 준다. 물론 캠핑 장비도 주요 취급 품목. 대부분 지명도가 높고 배송과 애프터서비스도 뛰어나 이용할 만하다.

1991년 설립된 서울종합렌털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한다. 또 온라인에서도 상품을 검색해 주문할 수 있다.

렌털엔조이는 상품 비교 검색이 가능한 게 장점. 인라인스케이트 등 레저용 품목이 많고 줄다리기 줄(하루 5만5000원) 등 별난 상품도 눈에 띈다. 렌털시티와 유일종합렌털은 야유회, MT 등에 필요한 배구 족구 야구 세트나 야외용 천막 등 단체 레저 행사 용품이 많다.

이렌트는 렌털업체들의 포털 사이트로 유명하다. 270여개 협력업체가 모인 사이트로 각종 렌털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또 유명한 렌털업체도 대부분 이 사이트를 통해서 검색할 수 있다. 다만 캠핑용품 전문이 아니어서 텐트 등의 임대 가격은 그다지 싸지 않다. 대량으로 빌릴 때는 가격을 크게 깎을 수 있다.

서울에 사는 사람이라면 한강시민공원 난지 캠핑장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텐트, 담요, 램프 등을 싸게 빌릴 수 있다.

▽특화서비스=성화레저는 캠핑용 텐트를 전문으로 빌려 준다. 현재 1600개의 텐트를 갖추고 있는데 일손이 딸릴 정도로 주문이 많다. 30만원짜리 5, 6인용 텐트를 2박3일 빌리는 데 2만∼2만5000원이다. 본사는 제주에 있으나 서울지사를 통해 전국적인 대여가 가능하다.

샤워시설, 화장실, 부엌, 침대, TV 등을 갖춘 ‘움직이는 콘도’인 캠핑카는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다. 대여 업체는 바카티오, 밴텍, 굿위크엔드, 모바일 비즈라인 등이 유명하다. 다만 이용 조건이 업체별로 천차만별이어서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한다.

여행 가방을 전문으로 빌려 주는 사이트도 생겼다. 걸리버 렌트백은 쌤소나이트, 던롭, 피에르카르댕 등의 하드 케이스 여행 가방을 10일 기준으로 4만∼5만원에 빌려 주고 있다. 신혼 여행객을 타깃으로 삼고 있는 드림백은 최고급 샘소나이트 여행 가방이 7일 기준으로 4만원에 빌려 준다.

디지털 캠코더는 캠핑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필수품. 전문 대여업체 이노트는 소니사의 디지털 캠코더를 기종별로 갖추고 있으며, 고객이 찍은 동영상을 편집해 주기도 한다. 소니 캠코더 TRV 15 기종과 테이프 등을 포함한 세트를 2박3일간 4만5000원에 빌려 준다. 줌포유 역시 영상장비 전문업체로 서울뿐 아니라 부산 강릉 천안 제주 등 16개 지사를 통해 장비를 빌릴 수 있다. 한국캠코더 대여연합회 사이트는 지역별로 캠코더를 빌릴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 있다.

주요 캠핑용품 렌털업체
품목이름사이트 주소
각종 캠핑용품이렌트www.erent.co.kr
렌털엔조이www.rentalenjoy.com
렌털시티www.rentalcity.co.kr
렌털119www.rental119.co.kr
서울종합렌털www.seoulrental.co.kr
여행가방걸리버렌트백www.rentbag.com
드림백www.dreambag.co.kr
캠핑용 텐트성화레저www.sleisure.com
한강시민공원 난지캠핑장hangang.seoul.kr/child/c_mu4_2.html
캠핑카바카티오www.campcar.co.kr
밴텍www.vantech-korea.co.kr
굿위크엔드www.egoodweekend.com
디지털캠코더·
카메라
eNOTEwww.enote.co.kr
줌포유www.zoom4u.co.kr
한국캠코더대여연합회www.kcrunion.com

이헌진기자 mungchi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