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프로야구]서재응 시즌 5승 달성

  • 입력 2003년 6월 18일 08시 12분


코멘트
서재응이 6회 힘차게 투구하고 있다.[AP]
서재응이 6회 힘차게 투구하고 있다.[AP]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의 실질적인 에이스 서재응(26)이 파죽의 4연승으로 시즌 5승(2패)째를 거뒀다.

서재응은 18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프로 플레이어스타디움에서 벌어진 플로리다 말린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회 2사까지 4개의 삼진을 곁들이며 단 1안타만 내주는 환상적인 투구로 플로리다 타선을 무실점으로 잠재웠다.

‘제구력의 마술사’ 그레그 매덕스(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못지 않은 컨트롤을 자랑하는 서재응은 이날 6.2이닝 동안 20명의 타자를 상대로 72개(스트라이크 56개)의 투구수만 기록했다. 한 타자당 3.6개의 공만 던진 것. 물론 볼넷과 몸에 맞는 공은 단 하나도 없었다.

서재응은 완투가 기대됐으나 1대0으로 앞선 7회 2사후 갑자기 오른쪽 두번째 손가락의 손톱이 갈라져 데이비드 웨더스로 교체됐다. 하지만 다음 등판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경기는 서재응의 완벽투와 데이비드 웨더스-알만도 베니테즈의 계투진이 무실점으로 이어 던진 뉴욕 메츠의 5대0 완봉승으로 끝났다.

서재응은 2.88이었던 평균자책을 2.66까지 떨어뜨렸다. 이는 내셔널리그 4위에 해당하는 호성적.

서재응은 5회 1사후 후안 엔카나시온에게 안타를 맞기전까지 13명의 타자를 연달아 범타처리하는 괴력을 선보였다.

서재응의 눈부신 피칭으로 마운드가 안정된 메츠는 7회초 제로미 버니츠의 솔로 홈런으로 선취점을 뽑았다. 1대0의 아슬아슬한 리드를 지키던 9회에는 타이 위긴턴의 솔로 홈런등으로 4점을 추가했다. 전날 완봉패를 설욕한 뉴욕 메츠는 플로리다에 반게임차로 따라붙으며 지구 탈꼴찌를 눈앞에 뒀다.

■다음은 경기상보

▽1회초 뉴욕 메츠 공격

선두타자 티모 페레즈는 2루수앞 땅볼로 물러났다. 2번 타이 위긴턴은 좌전안타로 출루했다. 하지만 3번 로베르토 알로마르의 타석 때 2루 도루를 시도하다 태그아웃. 3번타자 알로마르는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돼 공수교대.

▼1회말 플로리다 공격

선두타자 후안 피에르는 우익수 뜬공아웃.2번타자 루이스 카스티오는 좌익수 뜬공아웃. 3번타자 이반 로드리게스. 지난해 까지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약했던 메이저리그 최고의 공격형포수다. 첫 타석은 좌익수 뜬공아웃. 서재응은 1회 단 9개의 공으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그중 스트라이크는 무려 7개.

▽2회초 뉴욕 메츠 공격

선두타자 팀 플로이드는 중견수 뜬공아웃. 5번타자 제로미 버니츠는 우전안타로 출루했다. 뉴욕 메츠의 첫 안타. 6번타자 제인슨 필립스는 2루수 직선타 아웃. 7번타자 토니 클락 2루땅볼로 물러나며 공수교대.

▼2회말 플로리다 공격

선두타자 마이크 로웰은 3루땅볼 아웃. 5번타자 도미나키 출신 후안 엔카나시온은 볼카운트 2-2에서 몸쪽 빠른공에 스탠딩 삼진아웃. 서재응은 이날 첫 탈삼진을 잡아냈다. 6번타자 데렉 리는서재응의 바깥쪽 빠른공을 밀어쳐 우익수 담장을 넘어갈듯한 큰 타구를 날렸지만 우익수 제로미 버니츠가 담장 바로 앞에서 점프해 홈런 타구를 걷어내는 호수비를 펼쳤다. 서재응 펄쩍 뛰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공수 교대.

서재응은 2회에도 단 9개의 투구수만 기록했다.

▽3회초 뉴욕 메츠 공격

선두타자 호세 레이는 삼진 아웃. 9번타자 서재응도 삼진아웃. 1번타자 티모 페레즈는 2루땅볼 아웃. 공수교대.

▼3회말 플로리다 공격

선두타자 7번 알렉스 곤살레스는 좌측에 파울 홈런을 치며 서재응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더니 결국 유격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8번타자 토드 홀렌스워스는 중견수 뜬공아웃. 9번타자 투수 칼 파바노는 3루땅볼 아웃. 공수교대.

▽4회초 뉴욕 메츠 공격

2번타자 타이 위긴턴은 1루수 직선타구로 물러났다. 3번타자 로베르토 알로마는 우전안타로 출루했다. 1사 주자1루. 4번타자 클리프 플로이드는 2루쪽 깊숙한 내야땅볼을 때렸으나 2루수가 잡다 놓쳐 볼을 3루쪽으로 흘리는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1사 주자1,2루. 5번타자 제로미 버니츠는 4-6-3으로 이어지는 병살타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4회말 플로리다 공격

1번타자 후안 피에르는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2번타자 루이스 카스티오는 스탠딩 삼진으로 물러났다. 3번타자 이반 로드리게스는 초구를 공략, 유격수가 점프하며 잡아내는 호수비로 아웃됐다. 서재응은 4회까지 총 투구수 36개, 이 중 스트라이크는 28개를 잡아내는 위력투를 과시하고 있다. 공수교대.

▽5회초 뉴욕 메츠 공격

6번타자 제이슨 필립스는 깨끗한 중전안타로 출루했다. 무사 주자1루. 7번타자 토니 클라크 타석에서 플로리다 투수 칼 파바노가 1루견제를 하다 보크를 선언당해 1루주자가 한루 진루했다. 무사 주자2루. 토니 클라크는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1사 주자2루. 8번타자 호세 레이예스는 초구를 공략했으나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2사 주자2루. 9번타자 서재응은 1루땅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5회말 플로리다 공격

4번타자 마이크 로웰은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서재응 오늘 3개째 탈삼진을 기록하고 있다. 5번타자 후안 엔카나시온은 좌월담장을 맞추는 2루타성 안타를 때렸으나 좌익수가 원활한 송구로 단타로 막아내 출루했다. 서재응 오늘 경기 첫 안타를 허용했다. 6번타자 데릭 리 타석에서 1루주자가 2루도루를 시도했으나 태그아웃 됐다. 2사 주자없는 상황. 데릭 리는 중견수 깊숙한 뜬공으로 물러났다. 서재응은 5회까지 총 투구수 49개, 이 중 스트라이크는 36개를 기록했으며 5회까지 1피안타 3피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주고 있다. 공수교대.

▽6회초 뉴욕 메츠 공격

1번타자 티모 페레즈는 기습번트를 시도했으나 투수 정면으로 가는 바람에 투수가 이를 잡아 1루로 송구, 아웃됐다. 2번타자 타이 위긴턴은 3루뜬공으로 물러났다. 3번타자 로베르토 알로마는 1루땅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6회말 플로리다 공격

7번타자 알렉스 곤살레스는 2루땅볼로 물러났다. 8번타자 토드 홀렌스워스는 좌익수와 중견수쪽 행운의 안타가 되는가 싶었으나 좌익수 플로이드가 전력질주, 다이빙해 잡아내는 호수비로 아웃됐다. 9번타자 칼 파바노는 스탠딩 삼진으로 물러났다. 서재응은 6회까지 총 투구수 59개, 이 중 스트라이크는 44개를 기록했다. 공수교대.

▽7회초 뉴욕 메츠 공격

4번타자 클리프 플로이드는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5번타자 제로미 버니츠는 풀카운트 접전끝에 힘껏 밀어쳐 좌중간 담장을 시원하게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때려냈다. 뉴욕 메츠 1:0 플로리다 말린스. 6번타자 제이슨 필립스는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7번타자 토니 클라크는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7회말 플로리다 공격

1번타자 후안 피에르는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2번타자 루이스 카스티오 역시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3번타자 이반 로드리게스 타석에서 초구를 던진 서재응은 손가락쪽에 이상을 느껴 코칭스탭을 불러 상의한 뒤 마운드를 내려왔다. 뉴욕 메츠 투수가 데이비드 웨더스로 교체됐다. 3번타자 이반 로드리게스는 3루땅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8회초 뉴욕 메츠 공격

8번타자 호세 레이예스는 기습번트를 시도했으나 1루뜬공으로 물러났다. 9번타자 데이비드 웨더스는 3루땅볼로 물러났다. 1번타자 티모 페레즈는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8회말 플로리다 공격

4번타자 마이크 로웰은 2루뜬공으로 물러났다. 5번타자 후안 엔카나시온은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6번타자 데릭 리 역시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9회초 뉴욕 메츠 공격

2번타자 타이 위긴턴은 시원한 좌월 솔로홈런을 때려냈다. 뉴욕 메츠 2:0 플로리다 말린스. 3번타자 로베르토 알로마는 유격수 정면으로 가는 타구를 때렸으나 유격수가 펌블하면서 중견수 쪽으로 빠지는 행운의 안타로 출루했다. 플로리다 투수가 선발 칼 파바노에서 알만도 알만자로 교체됐다. 4번타자 클리프 플로이드 타석에서 투수 폭투가 나와 1루주자가 2루까지 진루했다. 클리프 플로이드는 평범한 3루뜬공을 때렸으나 3루수가 어이없이 놓치는 실책으로 2루까지 진루했다. 플로리다 수비진 연달아 3개의 실책을 저지르며 위기를 자초하고 있다. 무사 주자2,3루. 5번타자 제로미 버니츠는 고의볼넷으로 출루했다. 무사 주자만루. 플로리다 투수가 알렌 레이롤트로 교체됐다. 6번타자 제이슨 필립스는 초구에 빚맞은 중전안타로 출루, 3루주자가 홈인했다. 뉴욕 메츠 3:0 플로리다 말린스. 7번타자 토니 클라크는 스탠딩 삼진으로 물러났다. 1사 주자만루. 8번타자 호세 레이예스는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기록, 3루주자가 홈인했다. 뉴욕 메츠 4:0 플로리다 말린스. 9번타자 대타 로저 세데뇨는 중전안타를 때려내 2루주자가 홈인했다. 뉴욕 메츠 5:0 플로리다 말린스. 2사 주자1,2루. 1번타자 티모 페레즈는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공수교대.

▼9회말 플로리다 공격

뉴욕 메츠 투수가 마무리 알만도 베니테즈로 교체됐다. 7번타자 알렉스 곤살레스는 3루땅볼로 물러났다. 8번타자 토드 홀렌스워스는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9번타자 대타 앤디 폭스는 스트라이크 낫아웃 상황에서 포수가 1루로 송구, 아웃됐다. 경기종료.

고영준 동아닷컴기자 hotbase@donga.com

박해식 동아닷컴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