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가정의 달 특집]아이들과 요리 직접 만들어 『냠냠』
더보기

[가정의 달 특집]아이들과 요리 직접 만들어 『냠냠』

입력 1998-04-29 19:45수정 2009-09-25 14:5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5월은 ‘가정의 달’. 일찍 퇴근하는 날이나 토요일 오후, 앞치마 두르고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해보자. 모양과 맛이 덜할지 몰라도 “우리 아빠 최고”라는 환호는 절로 나올 듯.

요리메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면볶음과 감자크로켓.라면볶음△준비물〓라면 2개와 야채(피망 ½개, 당근 ¼개, 양파½개, 양배추 3잎, 표고버섯 2장), 쇠고기 50g정도. 양념장으로는 스테이크소스.

△만드는 법〓우선 라면을 삶아 헹군 뒤 수분을 뺀다. 피망 당근 양파 양배추를 채로 썬다. 불린 표고버섯을 채로 썰어 간장 설탕으로 양념한다. 냉동한 쇠고기를 채로 썬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쇠고기를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야채를 넣고 볶는다. 고기가 익을 때쯤 라면을 넣고 볶다가 스테이크 소스를 넣고 다시 볶는다.감자 크로켓△준비물〓감자 2개, 쇠고기 50g, 양파 ¼개, 소금, 후추 약간, 밀가루⅓컵, 달걀1개, 빵가루 1컵, 식용유.

△만드는 법〓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큼직하게 썰어 소금을 약간 넣은 물에 삶은 뒤 물을 버리고 다시 불에 올려 볶아가며 수분을 뺀 뒤 으깬다. 쇠고기와 양파는 다진 뒤 볶는다.

약한 불에 감자 쇠고기 양파를 넣고 푼 달걀 한 큰술과 소금 후추를 넣은 뒤 섞어서 길쭉한 모양을 만든다. 밀가루→풀어 놓은 달걀→빵가루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서 기름에 넣고 튀긴다. 접시에 모양있게 담고 꼬마 토마토를 곁들이면 더 맛있다.(도움말〓요리연구가 전정원)

〈윤양섭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