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풍수인테리어 기본상식]방수 매트리스,수맥차단 효과
더보기

[풍수인테리어 기본상식]방수 매트리스,수맥차단 효과

입력 1998-04-21 20:06수정 2009-09-25 15:3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우리 아파트 기살리기’ ‘기가 통하는 인테리어’ 등의 책을 펴낸 이성준씨(44·세원풍수인테리어대표·02―598―0758)가 말하는 아파트 풍수인테리어의 기초상식 몇가지.

▼아파트의 층수〓아파트의 층수는 ‘땅의 기운’(地氣)이 도달하는 높이가 적당. 창밖에 나뭇가지가 올라오는 높이에서 3, 4층 위까지 지기가 올라오는 것으로 보면 된다.

▼방위(方位)별 성격〓8방위는 각각 고유의 특성을 갖고 있다. △동〓생육 진출 기회 △서〓사랑 금전 기쁨 △남〓정열 화려함 이별 명예 △북〓차분함 이지(理智) 축소 △남동〓완성 신뢰 결혼 △남서〓축적 결합 수용 △북동〓변화 혁신 계발 △북서〓통제력.

▼수맥(水脈)막기〓수맥에서 발생하는 해로운 기운인 수맥파(水脈波)를 막기 위해 바닥에 동판을 깔았다는 아파트가 많아졌다. 동판까지는 아니더라도 수맥의 영향을 받는 집에서는 야외용 방수매트리스를 침대나 소파의 매트리스 아래 깔면 좋다.

▼가장의 자리〓침실에서는 문에서 봤을 때 안쪽이 남편의 자리. 식탁에서는 반대로 남편이 가장 바깥쪽 문쪽에 자리를 잡는다.

▼화분〓아파트의 실내에는 꽃이 너무 무성한 화분은 피한다. 꽃을 피우기 위해 좋은 기운까지 빨아들이기 때문. 아기를 원하는 부부의 경우 목련 철쭉같은 화분은 치우고 꽃이 적고 잎이 무성한 난초가 적당하다.

〈박중현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