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박찬호 생중계 PC로 읽는다…문자서비스로 전달
더보기

박찬호 생중계 PC로 읽는다…문자서비스로 전달

입력 1998-04-17 20:10수정 2009-09-25 16:0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코리안 특급’ 박찬호(25·미국 LA다저스)가 마운드에 오르는 날이면 많은 사람들이 그의 야구 소식을 궁금해 한다. 일본에서 뛰고 있는 선동렬(35·주니치 드래건스)과 이종범(28·〃), 조성민(25·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경기상황도 궁금하기는 마찬가지.

박찬호의 경기는 인천방송의 생중계를 통해서 볼 수 있지만 이 혜택은 인천과 경기 및 서울 일부지역 주민만 누릴 수 있을 뿐. 그러나 다른 지역의 주민도 PC통신이나 인터넷을 통하면 쉽게 경기진행상황을 알아 볼 수 있다.

▼박찬호의 경기〓PC통신이 문자 서비스를 통해 생중계. △하이텔 ‘go CHANHO’ △천리안 유니텔 ‘go PARK61’을 입력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국내PC통신업체 하이텔은 인터넷 www1.hitel.net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미국 스포츠전문케이블TV ESPN도 espnet.sportszone.com에서 박찬호 경기상황을 보여 주고 있다. 다저스의 홈페이지(www.dodgers.com)에서는 박찬호의 과거 경기일지와 각종 통계도 얻을 수 있다.

▼일본진출 선수들의 경기〓선동렬과이종범은주니치 홈페이지(ifc.cplaza.or.jp)에서, 조성민도 요미우리홈페이지(www.yomiuiri.co.jp)에서 각각 활약상을알 수있다. 이밖에 닛칸스포츠(www.nikkansports.com)와 ‘야후저팬’야구속보(www.yahoo.co.jp)에서도 매회 스코어를 알 수 있다. 일본 인터넷을 보기 위해서는 일본어 글꼴을 PC통신 자료실 등에서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해야 한다.

PC통신 천리안과 나우누리에서도 각각 ‘gosun1’‘gonagoya’

를 선택하면 일본 야구 진행상황을 즐길 수 있다. PC통신료는 유료.

〈김호성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