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마이다스동아와 함께]7월부터 학습지 서비스
더보기

[마이다스동아와 함께]7월부터 학습지 서비스

입력 1997-07-02 07:53수정 2009-09-26 17:1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마이다스 동아일보에서 수학 공부를 즐기세요」.

인터넷 전자신문 마이다스 동아일보가 빠른 뉴스와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데 이어 인터넷 학습 시스템을 7월부터 선보여 화제다.

이 서비스는 종로학원 등 국내 유명학원과 출판사에서 입수한 최신 학습문제와 해답, 자세한 문제풀이를 한꺼번에 제공한다. 학생과 교사에게 유용한 것은 물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으로 배우기 때문에 컴퓨터와 학교교육을 동시에 익힐 수 있는 게 큰 장점.

특히 이 인터넷 학습지 서비스는 국내 순수 기술로 만든 세계 한글텍스(TeX)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처음 활용해 수학에서 쓰이는 기호와 수식을 인터넷상에서도 깔끔하게 표현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처리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수학과의 고기형교수가 제작했다. 고교수는 학생들의 흥미로운 학습을 위해 이 소프트웨어를 인터넷에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받으려면 인터넷 브라우저(정보검색 프로그램)인 내비게이터 3.0판 이상과 한글텍스 플러그인을 PC에 설치해야 한다. 익스플로러용 한글텍스 플러그인도 곧 제작해 인터넷에 올릴 예정. 이들 소프트웨어는 마이다스 동아일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전송받을 수 있다 (www.donga.com 또는 www.dongailbo.co.kr, www.dongailbo.com으로 접속).

〈김종내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