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멘사 최연소 회원 탄생…3살 말레이시아 남아
더보기

멘사 최연소 회원 탄생…3살 말레이시아 남아

뉴스1입력 2020-01-22 21:44수정 2020-01-22 21:4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최연소 멘사 회원 무하마드 하리즈 나드짐(3) <엄마 누르 아니라 아시킨 페이스북 갈무리>

세계에서 가장 IQ가 높은 사람들이 들어갈 수 있다는 ‘멘사’에 3살 말레이시아 남자아이가 최연소 회원으로 들어갔다고 22일(현지시간) CNN등이 보도했다.

영국 잉글랜드 동북부 더럼에 사는 말레이시아국적 무하마드 하리즈 나드짐(3)은 스탠포드-비네 지능(IQ)검사에서 142점을 기록해 상위 0.3% 내 지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았다.

멘사 IQ시험은 보통 10세 이후 아이들이나 성인들을 위해 설계됐다. 10세 미만 아이들의 경우 교육 심리학자가 IQ 점수를 따로 평가한다.


나드짐이 치른 이 시험은 읽기와 수학, 암기력과 논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나드짐의 점수로는 무리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고 영국 멘사 측은 전했다. 멘사는 상위 2% 이내 지능을 가진 사람들을 회원으로 모집한다.

주요기사

영국 멘사 수장 존 스티브니지는 CNN에 “그는 분명 아주 똑똑한 아이”라며 “그를 멘사 회원으로 환영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나드짐의 엄마 아시킨은 아들이 ‘천재’라는 것을 일찍이 알아봤다면서도 동시에 “그림 그리고, 책 읽고, 레고를 갖고 놀기 좋아하는 평범한 3살 아이”라고 말했다.

아시킨은 “우리 가족들은 그가 언젠가 장래에 사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고 자랑스럽게 밝혔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