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플랜코리아, 방송인 이승윤 홍보대사 위촉
더보기

플랜코리아, 방송인 이승윤 홍보대사 위촉

동아경제입력 2019-08-14 16:55수정 2019-08-14 17:0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플랜코리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인터내셔널의 한국지부인 플랜코리아가 개그맨 이승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승윤의 플랜코리아 홍보대사 위촉식은 이날 오후 2시 플랜코리아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플랜코리아는 “(이승윤 씨가)한 아이의 아빠로서 국내 아동 지원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는 뜻을 전해왔다”며 “그동안 따뜻한 행보를 이어온 이승윤 씨를 홍보대사로 최종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승윤은 지난 2006년 KBS 21기 공채개그맨으로 데뷔한 이래 14년간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어르신들의 최애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나는 자연인이다’를 비롯해 ‘개그콘서트’, ‘전지적 참견시점’ 등이 그의 대표작이다.

그는 지난 7월 국내 위기가정 아동을 돕기 위한 후원금 3000만 원을 전달하면서 플랜코리아와 인연을 맺게 됐다.

이승윤은 앞서 지난해 12월 KBS1 ‘우리말 겨루기’에서 우승한 후 “내가 얻은 행운을 어려운 분들과 나누고 싶다”며 상금 1000만 원을 전액 기부했다. 또 지난 4월에는 강원도 고성-속초 대형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도 했다.

주요기사

플랜코리아 측은 “대중에게 사랑 받는 방송인 이승윤 씨를 통해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큰 힘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승윤은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며, 해외 봉사까지 활동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