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당 최고위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 않기로 의결”
더보기

한국당 최고위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 않기로 의결”

뉴시스입력 2019-12-03 17:50수정 2019-12-03 18:1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3일 자유한국당이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의결했다.

박완수 한국당 사무총장은 이날 황교안 당 대표가 당무를 보는 청와대 사랑채 투쟁천막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안건은 현재 이야기되고 있는 나 원내대표 임기 연장 여부에 대한 심의였다”며 “한국당 당규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 24조에 의해 원내대표 임기는 연장하지 않기로 의결한다”고 밝혔다.

박 사무총장은 “따라서 나경원 원내대표와 정용기 정책위의장의 임기는 연장하지 않기로 최고위원회의에서 의결했다”고 덧붙였다.


기존에 나 원내대표가 오는 4일 의원총회를 열어 자신의 재신임 여부를 묻겠다고 한 데 대해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방침을 정해서 의총을 소집, 재신임을 물을 수 있는 절차가 진행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임기연장이냐 아니냐를 당헌당규 해석상 최고위 의결사항으로 보고 오늘 최고위 의결을 한 것”이라고 답했다.

주요기사

4일 계획된 의총에 대해서 박 사무총장은 “나 원내대표가 의총을 소집한 것이기 때문에 나 원내대표가 결정할 사항”이라고 언급했다.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한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최고위에서 논의가 있었다. 그 부분은 언급하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또 이날 최고위에서 거론된 한국당 내 당직자 인선에 대해서는 “어제 발표한 당직들 이외에는 일단 다 유임으로 보면 된다”며 “단지 황 대표가 앞으로 2~3개 정도의 당직을 교체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그 외에는 유임으로 본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