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22일 하주현 나오스코리아 대표 초청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비결' 특강 개최
더보기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22일 하주현 나오스코리아 대표 초청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비결' 특강 개최

동아닷컴입력 2019-06-03 15:48수정 2019-06-03 15:5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동시통역사에서 글로벌 기업의 대표이사로, ‘바이오더마’ 통해 한국 시장에 더모 코스메틱 꽃피운 여성 CEO
- 사전접수를 통해 재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경영학과는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계동캠퍼스 인촌관에서 하주현 나오스코리아 대표를 초청해 ‘동시통역사에서 글로벌 기업 CEO가 되기까지-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비결’을 주제로 초청 특강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 흐름 속에서 세계로 진출하는 목표를 갖고 있거나, 다양한 분야의 국제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의를 진행하는 하주현 대표는 우리말과 영어, 불어, 스페인어가 가능한 4개국어 능통자로, 한때 한불 동시통역사로 활동했다. 이후 MBC 라디오의 중남미 통신원, 호주 시드니 프랑스 대사관에서 에너지상무관, 프랑스 피에르 파브르 더모 코스메틱(Pierre Fabre Dermo Cosmétique)의 최초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 역량을 쌓았다. 그녀는 지사장을 맡을 당시 르네 휘테르, 아벤느 등 코스메틱 유통업체를 총괄하며 능력을 인정받아 2011년 바이오더마 코리아(現 나오스코리아)의 대표이사 자리에 올랐다. 외국어 역량과 국제 비즈니스 감각을 바탕으로 특히 코스메틱 업계에서 독보적인 여성 기업인으로 성장한 하 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그녀만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비법을 다룰 예정이다.


특강 참석을 희망하는 누구나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참가신청서 온라인 제출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특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육지원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무료 강연을 개최하며 지식 나눔과 사회공헌을 실천한다. 특히 ‘CUK ON’은 고려사이버대만의 참여형 열린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김난도 서울대 교수, 유영만 한양대 교수, 염재호 고려대 前 총장, 강원국 작가, 유현준 홍익대 교수 등의 명사를 초청해 다채로운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토)부터 7월 12일(금)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