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7개 전문가 과정 신설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6월 7일 13시 48분


코멘트

- 최신 경영이론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실사구시형 교육 실시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경영학과는 7월 12일(목)까지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2030년 대한민국 경영대학 브랜드 TOP 10’의 비전 아래, ‘최신 경영이론과 실사구시(實事求是)학습을 통한 참 경영인 육성’의 미션을 수행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1년 개교와 함께 개설되어 학과의 정통성과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자랑하는 경영학과는 글로벌 경영 현장에서 발굴한 이슈와 사례를 실시간 반영하는 커리큘럼을 선보이며 사이버 경영교육의 혁신을 주도해왔다. 경영학과는 최근 7개의 경영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경영학 세부 전공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맞춤형 교육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 교육을 구현하는 미래 선도형 강의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7개 과정은 ‘경영일반 과정’, ‘4차산업경영 전문가 과정’, ‘마케팅 전문가 과정’, ‘인적자원관리&조직개발 전문가 과정’, ‘생산운영&경영과학 전문가 과정’, ‘재무&회계 전문가 과정’,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일반(General Management) 과정’은 기업, 공공기관, 개인 사업체의 최고 경영자 및 관리자가 마주하는 경영 전반의 의사결정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4차산업경영 전문가 과정’은 정보통신기술(ICT)과 기존 전통산업의 융합으로 탄생하는 4차 산업의 경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AI, 빅데이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fact-based data-driven decision-making)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 ‘마케팅 전문가 과정’, ‘인적자원관리&조직개발 전문가 과정’, ‘생산운영&경영과학 전문가 과정’, ‘재무&회계 전문가 과정’,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 과정’은 각 영역별로 특화된 세부 전공 과정으로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도약하고자 하는 경영학도들에게 적합한 선택지다. 각 과정은 최근의 경영 이슈와 새로운 경영 기법의 학습에 주안점을 두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한다. 또한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협력하여 각 과정과 연계된 교과목 프로그램을 늘려나갈 계획이며, 해외 유수대학들과 공동 사례 및 공유 프로그램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석학 및 업계의 실무 전문가를 주기적으로 수업에 초빙해 재학생들에게 경영 이론이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며, 어떤 분석 과정을 통해 전략이 수립되는지 생생하게 전할 계획이다. 재학생들은 위 7개 과정 중 하나 혹은 복수를 선택해 수강함으로써, 진로 및 경력 개발을 고려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교육 과정을 찾아갈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이번 모집에서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3,122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소양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를 통해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8:00~17:00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